[마케팅관리] 국산 쌀 막걸리 상품 런칭을 통한 국순당의 막걸리시장 리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발표목적
2. 마케팅 환경 분석
3. 국순당 기업 및 상품 소개
4. SWOT분석
5. STP전략
본문내용
막걸리란?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킨
한국 고유의 술 (5~6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술

식이섬유, 비타민B, 유산균 등이 매우 풍부

-> “막걸리를 마시는 것은 영양제를 먹는 것과 다름 없다"
막걸리 시장의 전체 크기


2012년에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전체 주류 시장의 10% 수준)


국산 쌀 막걸리의 경우
원산지 표시제와 웰빙 열풍 등의 호재를 동반하여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1. 마케팅과 관련한 부분의 공격적 투자!
=> 2010년 ‘생막걸리’ 가 시장에서 2위의 리더십을 확보

2. 뛰어난 유통망과 막걸리 산업에 대한 적극적 투자
=> 전체 막걸리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할 때부터 막걸리 원료를 전면 국산 쌀로 교체해 향후의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경영전략 분석
  • 국순당이 시장점유, 국순당은 증가추세막걸리 시장규모국순당의 막걸리 시장 점유 및 예상ABOUT 시장 규모 분석* 다양성(Variety) 품질(Quality) 선택(Choice)“Unique about Well-being Store”ABOUT 국순당* - Brand Marketing Positioning 리포지셔닝 전략 - 20대 대학생(직장인) 여상 고객을 적극 공략, 매월 ‘대학생(직장인)의 날’로 지정 - 대학생(직장인) 좋아하는 백세주 1위- 최근 드라마, 방송을 통한 스타 마케팅 전략 ‘Lo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 국순당,마케팅전략,국순당마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새로운 전통주 “백세주” : 일반적으로 전통주에는 약주, 과실주, 소주, 탁주, 민속주 등이 있다. 현재 문화재 관리청에서 지정한 전통주는 문배주 면천두견주 교동법주 3종이 국가중요 무형문화재로, 25종이 지방 무형문화재로 지정돼 있다. (제조방법은 모두 동일하며 주원료는 쌀이다.) 여기에는 탁주나 약주 같이 비교적 저도수의 술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막걸리나 청주, 약주 등은 일반적인 전통주의 개념에는 포함된다. 때문에 전통주

  • [마케팅] 국순당 마케팅전략
  • 국순당의 지나온 모습 그리고 미래                              목차요약(1) 환경분석1. 시장환경a) 수요특성 b) 소비자 특성c) 경쟁특성주요 경쟁 제품2. 자사환경 a) 점유율b) 매출변화c) 상품 구성(2)마케팅 목표 및 기존 마케팅 전략1.국순당의 마케팅 목표2.기존의 STP 전략3.마케팅 믹스 (according to 4P)(3)마케팅 전략의 성과1.매출2.시장점유율3.이익규모(4) 새로운 전략 수립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국순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연혁1-3.경영철학1-4.경영전략1-5.제품소개1-6.R&D2.국내주류시장분석2-1.외부환경의 변화2-2.주류시장현황2-3.소비자 분석2-4.국내 전통주 시장2-5.경쟁사 분석3.국순당 SWOT3-1.SWOT 분석3-2.SWOT 분석에 따른 전략제안4.마케팅 전략4-1.STP 전략4-2.마케팅 믹스(4PS)5.백세주 광고 홍보전략5-1.20대를 겨냥한 홍보전략5-2.온라인 홍보전략5-3.대학생을 이용한 프로슈머5-4.TV 및 매체를 통한 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