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국산 쌀 막걸리 상품 런칭을 통한 국순당의 막걸리시장 리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표목적
2. 마케팅 환경 분석
3. 국순당 기업 및 상품 소개
4. SWOT분석
5. STP전략
- 본문내용
-
막걸리란?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킨
한국 고유의 술 (5~6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술
식이섬유, 비타민B, 유산균 등이 매우 풍부
-> “막걸리를 마시는 것은 영양제를 먹는 것과 다름 없다"
막걸리 시장의 전체 크기
2012년에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전체 주류 시장의 10% 수준)
국산 쌀 막걸리의 경우
원산지 표시제와 웰빙 열풍 등의 호재를 동반하여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1. 마케팅과 관련한 부분의 공격적 투자!
=> 2010년 ‘생막걸리’ 가 시장에서 2위의 리더십을 확보
2. 뛰어난 유통망과 막걸리 산업에 대한 적극적 투자
=> 전체 막걸리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할 때부터 막걸리 원료를 전면 국산 쌀로 교체해 향후의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예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