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과 관광지 심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상형성
2. 영역권
3. 관광 심리
4. 놀이동산
5. 캐쉬백 마케팅 현황
- 본문내용
-
*중심특성: 어떤 자극보다 큰 무게가 실리며 인상형성을 다르게 함, 하나의 특성이 전체적인 인상을 형성하게 만드는 것.ex) '저 사람 코를 보니 고집이 세겠다‘, ‘손이 작은 것을 보니 큰 일을 못하겠어’ - 첫인상을 형성할 때 한번에 수많은 정보들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중심특성이 인상형성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중심특성은 후광효과를 갖는다. →
이런 특성은 후에 입력되는 정보를 해석하는 데 영향을 준다.
*일차적 영역
장기간 한 사람에 의해서 통제되는 곳, 강한 소유권을 갖는다.
ex) 침실, 공부방, 기숙사 방
*이차적 영역
- 일시적이지만 반복적으로 사용되어서 자신의 것이라고 스스로 인정하고 타인도 대충 그렇게 인정하는 곳.
- ex) 술집의 테이블, 교실의 좌석, 규칙적으로 사용되는 주차 공간, 집 앞 보도 등.
*공적 영역
- 개인이나 집단이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며, 소유의 아무런 표시 도 없는 곳
- ex) 엘리베이터, 해변, 전화박스, 운동장, 공원
일상생활에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무의식 중에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이 많이 있다. 이러한 마케팅을 심리 마케팅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