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관광행정][관광시장][관광상품]관광객과 관광행정, 관광객과 관광시장, 관광객과 관광상품, 관광객과 관광이벤트, 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관광객과 복지관광, 관광객과 쇼핑관광, 관광객과 문화관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관광객과 관광행정

Ⅲ. 관광객과 관광시장

Ⅳ. 관광객과 관광상품

Ⅴ. 관광객과 관광이벤트

Ⅵ. 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Ⅶ. 관광객과 복지관광

Ⅷ. 관광객과 쇼핑관광

Ⅸ. 관광객과 문화관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반적으로 인간은 여행에 있어서도 평상시 일상생활권에서 필요한 모든 것과 여행목적에 소용되는 모든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여행상품은 구성하고 있는 요소 즉 부분여행상품들로 결합되어 있는 행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여행 목적지
관광지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광지 매력성, 관광지 편의성, 관광지 근접성 등의 여행상품의 속성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속성에 따라 여행자들은 유사 관광지로 대체할 수 있는 선택행동을 나타내기도 한다.

교통수단
항공기, 철도, 버스, 선박 또는 관람용 특수교통이 있다. 교통수단이 가지는 속성들은 이미지, 편의성, 서비스, 안전성, 가격성 등의 속성 등으로서 소비자들의 선택기준이 되기도 한다.

숙박시설
호텔, 모텔, 콘도미니움, 여관 등의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것이며 이 숙박시설들이 가지는 속성들은 이미지, 편의성, 관리상태, 서비스, 가격 등 속성으로 여행자들의 여행상품 선택기준이 된다.




≪ … 중 략 … ≫




Ⅱ. 관광객과 관광행정

관광산업을 육성시키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업무 기능을 살펴보면, 관광진흥 종합계획의 수립 및 조정, 관광사업체 인허가 및 지도․단속, 관광안내소 운영․지도, 관광종사원 서비스수준 향상, 관광휴식공간의 정비․확충, 관광코스 개발, 국민해외관광 건전 유도, 국내관광질서 확립, 관광불편신고 접수․처리, 관광자원 개발 및 정화, 관광상품개발 및 지역소득화, 관광통계작성, 관광호텔 등급심사, 시도관광협회감독 등 실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 박병민(1999), 우리나라 관광행정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우리나라 觀光行政의, 한남대학교
◉ 신정식(2004), 복지관광 증진을 위한 관광사업의 전략적 발전방안, 한국복지행정학회
◉ 이종철(2004), 일본관광객의 한국방문 추세분석 : 관광상품 및 정책개발에 주는 시사점, 한양대학교
◉ 오영준(2006),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 정하윤(2002), 관광이벤트의 매력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 현성협 외 2명(2010), 쇼핑관광객의 관여도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부산의 관광 활성화, 상품개발, 마케팅분석
  • 관광단지 조성사업과 정부가 추진 중인 남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실정이다.그러나 부산시는 오랫동안 체류형의 관광 목적지가 아닌 경유지로써의 관광지 수준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산․ 바다․ 강으로 이루어진 삼포지향의 자연환경과 역사적․ 문화적 환경이 조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매력물로써 상품화에 실패했다. 기존의 관광자원을 관광상품으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주는 홍

  • 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00
  • 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00 Ⅰ. 서 론지방화시대에 지자체가 지역의 특화산업을 지역축제나 이벤트와 연계시켜 지역의 특화산업 이미지 강화는 물론 관광객의 유치 지역경제의 활성화 특화상품 재고 정리 등 다양한 효과와 더불어 지역의 인문사회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연극제를 비롯하여 각종 문화 예술행사 등을 개최함으로써 예술활동의 거점을 새롭게 형성하여 관광지로서의 새로운 기능을 보유하게 됨과 함께

  • [관광자원론] 도시관광자원
  • 관광은 전통적인 관광지에 비해 계절성이 낮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사회간접시설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어 기존시설을 관광 자원화 하는 데 효과적이다.② 도시 관광요인가) 내부요인도시 관광 내부요인으로는 시각성(경관 및 이미지), 매력성(자원 및 시설), 상품성(활동 프로그램), 편의성(관광 수용태세) 등을 들 수 있다.나) 외부요인도시 관광의 외부요인으로서 도시 관광객, 관광 산업체(산업 및 서비스), 관광정책 및 행정

  •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
  • 시장다변화를 꾀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관광전략의 부재로 인해 대구관광 개발이 정체되고 있어 외국인 방문객들의 빠른 선호도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음.3. 관광객시장의 문제점1.관광객고충불편의 신속처리관광안내소의 상설기구화 및 운영관광객의 문의사항 안내와 불편사항을 파악 시정결론 : 대구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2.관광전문인력 관리시스템구축관광전문가의 양성-컨벤션, 이벤트, 파티, 해양, 육상, 산악, 여행상품 디자 인 전문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분석하여 호텔의 성공적인 경영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Entry Barrier기회요인(O)위협요인(T)국내국외국내국외안면도 국제관광지 개발사업 공모 & 태안에 웰빙형 관광ㆍ교육도시 건설(매일경제2006.5.8 & 2005.5.29)Contents. Creativity. Culture로 문화강국 만든다. (매일경제2005.7.6)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캔자스 주는 각각 역사를 테마로 하여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 중이다.(매일경제2006.5.19)시범 사업 이후2006년부터는 기업 도시의 난립을 방지하고 경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