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론] 관광지 심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일상생활 심리학
2.일상생활 심리 마케팅
3.관광지 심리 마케팅
본문내용
동류작업인 존재효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작업이 촉진된다.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일이 쉽게 진행된다. 직접적인 경쟁이 없었을 경우도 나타난다.
시청자효과: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수행되는 작업은 능률을 높인다. 수만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서 100m달리기 하는 선수는 더 잘 달릴 수 있다.
일상생활에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무의식 중에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이 많이 있다. 이러한 마케팅을 심리 마케팅이라고 한다.
* 보상심리: 1만원상당의 고가의 축제 입장료에 대한 방문객의 불만을 지역상품권으로의 캐쉬백 제도로 보상해주고 만족감을 불러 일으킴(성인 기준)
* 공짜심리: 입장료의 지출이 상품권의 가치로 바뀌어 자연스러운 소비지출로 이어짐과 동시에 상품권 금액 초과의 개인적 소비지출을 이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주제: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목차:서론 1.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2.문화관광의 개념 및 유형3.전통민속마을의 개념4.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본론 1.안동하회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

  • [학사][관광개발]관광을 통한 지역활성화 운동에 관한 고찰
  • 【관광을 통한 지역활성화 운동에 관한 고찰】⊙ 목 차 ⊙Ⅰ. 서 론Ⅱ. ⅰ일본의 지방(지역)주의와 내발적발전론ⅱ일본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일반적 패러다임ⅲ일촌일품운동과 후루사토운동Ⅲ. ⅰ한국의 관광토산품과 향토요리의 활성화 방안ⅱ한국의 향토산업의 관광적 활성화 방안ⅲ관광지의 국제성 도입방안과 그 대책Ⅳ.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1. 문제의 제기우리 나라는 국가발전의 단계를 이행해 오는 과정에서 개발도상국이 근대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관광산업발전 효과 -374.한류에 따른 방한관광전망 (목표) -39Ⅳ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1.거시적 관광마케팅 전략 412.미시적 관광마케팅 추진방향 453.단기 한류사업계획 (안) 48Ⅴ한류마케팅 실적1.2001년 한류관련 주요사업 실적 -55< 표 목 차 >< 2-1>한류관련 주요 행사 및 특기사항 일지 20< 3-1 >한류관련 관광객 입국

  • [관광업]관광산업의 발전방향
  • 론제 1절 연구 목적관광산업이 정보통신사업, 환경산업 등과 함께 21세기의 첨단미래산업으로 분류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세계경제 악화의 특수한 상황에서 우리 나라의 관광정책에 적지 않은 변화가 요구되고 또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예상된다.우리 나라의 관광산업은 1961년 정부의 관광사업진흥법을 제정함으로서 본격적인 국제관광이 시작되었고, 1975년 정부가 국가전략산업으로 관광산업을 지정하고 관광지개발, 관광시설의 확충 등 적극적인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