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론]제 5장 관광소비자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관광의사결정의 개념과 유형
관광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단계
관여도와 관광의사결정
- 본문내용
-
2.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환경적요인 (외적요인)
문화- 그 사회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정신적,물질적인 모든 것들
사회계층- 사회의 구성원들을 유사한 가치관이나 관심사
행동정도에 따라 구분 지어 놓은 것
- 사회계층을 구분하는 3요소 : 소득 교육수준 직업
준거집단- 소비자의 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집단
상황적 요인- 상황에 따라 인간의 행동도 변화.
- 개인적요인 (내적요인)
지각-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느끼고 선택하여 해석하는 과정.
학습- 후천적으로 배우고 익혀서 장기간 굳어진 행동
태도- 어떤 대상에 대한 선유경향으로서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상태
성격- 자신의 삶의 환경에 개인이 어떻게 적응하는가를 보여주는 독특한 행동패턴
라이프스타일- 개인의 동기.사전학습,사회계층 등 살아가는 방식
동기- 인간이 행동을 하게 하는 근원적인 힘 또는 강한 추진세력
지식- 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
3. 의사결정의 유형
관여도에 따른 분류
- 고관여 의사 결정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소비자에게 아주 중요하고
의사결정과정의 모든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오랜 시간이 걸림
- 저관여 의사결정
소비자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으며 반복적으로 구매하여
그 상품에 대하여 잘 알고 있고 의사결정을 내리는데도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