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심리] 지각과 관광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지각의 원리와 영향요인
Ⅲ. 지각의 과정
Ⅳ. 거리의 지각
Ⅴ. 관광목적지에 대한 지각
Ⅵ. 항공사에 대한 지각
Ⅶ. 관광광고
Ⅷ. 결론
- 본문내용
-
우리가 이용가능한 목적지에 대하여 주관적으로 판단하는데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
이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은 각 대안과 그것의 욕구충족능력에 대한 여행자의 지각
대상, 사건, 행동을 지각
image가 형성되면 다른 image와 결합하여 의미있는 형태로 조직화 됨
동일한 대상을 똑같이 지각하지 않음
지각은 즉각적으로 발생, but 단순하지는 않음
관광마켓터에게는 특별한 관심의 대상
어떤 대상은 눈여겨 보고 다른 대상은 그렇지 않은 이유?
사람에 따라 같은 대상이 다르게 지각되는 이유?
어떤 사건은 기억하고 어떤 사건은 망각하는 이유?
지각되어진 것과 지각한 것은 같다는 가정은 오류
지각하는 것과 실제 존재하는 것은 유사하다는 결론
여행과 여가 영역에서는 더욱 개념적 모호성이 많음
여행과 여가분야는 복잡한 지각적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적요인은 대상, 행위, 사건의 지각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
여행현상의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흥미(interest), 요구(needs),
동기(motives), 기대(expectations), 성격(personality), 그리고
사회적 지위(social positions)를 포함하는 지각적 요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