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청호나이스 이과수 와인정수기에관한 전략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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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연혁
2.S.W.O.T
3.Segmentation & Targeting
4.Positioning
5.4Ps
6.Promotion Strategies
7.Future business direction
본문내용
기업 연혁
청호나이스는 고객과 직원을 중시하며, 기업의 존립 기반인 ‘기술’과 ‘서비스’의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인간존중’이라는 기업이념과 ‘고객가치와 환경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장기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기본 경영 체제로 하고 있다. 사장의 경영 방침으로는 우선 중장기 목표로 경쟁우위 확보, 고객감동 실현, 책임경영 실천이 있고, 중장기 전략으로는 내실 경영 구현이 있다. 사원 경영 방침은 목표로 앞서가는 생각, 주인다운 행동. 그리고 전략으로는 안정 성장을 도모한다. 이러한 목표와 전략을 통하여 사업 경쟁력 강화, 경영 효율 극대화, 재무구조 건설화, 기업문화 재창출, 인화단결 그리고 종합경영 정보시스템 구축이 궁극적인 청호의 목표라고 볼 수 있다.
우선 청호나이스는 1993년 5월 1일 (주)청호인터네셔날을 설립하였고, 최초로 CH-FAM이라는 정수기를 시판하였다. 매년 새로운 정수기를 개발하고 선보였으며 97년에는 냉온 정수기 및 세정기, 김치 뱅크 등을 출시하였고, 2003년에는 굿모닝 비데를, 2006년에는 세계 최초로 일체형 냉수/제빙 시스템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하였다. 2007년부터 현재 까지 얼음 정수기 판매량이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 하였고 청호 측에서는 체험차량을 전국 운행하여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이과수 행복 1호점이라는 체험관을 열어 여러 종류의 정수기를 체험 할 수 있게 하였다.
(주)청호나이스 계열사로 (주)마이크로필터는 1996년 옴니퓨어 필터사와 기술 합작으로 설립된 필터 전문 생산 기업이고, (주)CE는 네 가지 사업팀으로 나뉘는데 1. NC사업팀(New Channel) 2.ES사업팀(Engineer Service & Sales) 3.HR사업팀(Human Resource) 4.신규사업팀(Home Care)이고 청호그룹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성장하게 될 미래 기반 사업을 중심으로 한다. 이 뿐만 아니라 불산시 미디아 청호정수설비제조유한공사, 불산시 마이크로 미디아 필터제조유한공사 등, 중국에 공장을 두어 해외 전진기지로 삼았다.
청호나이스에게 주력 상품은 정수기이지만, 이 뿐만 아니라 세정기, 공기청정기, 연수기와 제빙기를 생산하고 있고 2006년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하면서 전 제품의 네임을 이과수로 통일하였다. 대외적으로 활동에는 사랑의 헌혈행사, 장애우를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 및 경주지역 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등 여러 사회 기여를 한다.
결론적으로 청호나이스는 21세기 초일류 환경 건강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힘은 ‘기술력’이라 생각하고 연간 매출액의 7%를 R&D분야에 투자하여 독보적인 기술 개발을 실현해왔다.


Strengths
세계 최초 얼음정수기, 디자인 역량 인정받음,뛰어난 품질의 필터 사용효율적인 전력 소비량


Weaknesses
청결함에 대한 의문,‘Nicer’의 낮은 인지도서비스 운영비가 많이듬웅진에 비해 적은 대리점 수


Opportunities
다이어트 열풍으로 순수한 물이 소비량이 증가함얼음 소비량이 증가함해외에서 꾸준히 늘고 있는 정수기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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