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영] 중국 대기업과 세계 대기업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중국의 글로벌 500대 기업 현황
II. 중국 대기업과 국제기업 비교
III. 중국기업과 세계 동종 업계의 대기업 비교
IV. Case Study
본문내용
1978년 개방 이후 세계적 영향력 확대
수출 주도형 전략에 의존해 경제성장 추진
내수 시장 기반으로 한 대기업 존재
전자, 철강 등의 분야
정부는 대기업 육성에 많은 노력
대기업은 2003년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
기업 수: 23,631(2003) → 36,506(2007)
매출: 9조 7,000억 → 26조 4,000억 위안
자산 규모, 이윤총액도 빠른 속도로 증가
국유기업이지만 매출 기준으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속한 중국기업들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2008년 중국기업 4개
레노보, 중국교통건설그룹, 중국알루미늄공사, 중국야금과공집단공사
레노보: 비국유기업으로서 처음으로 선정되며, 경쟁이 치열한 업종에 속해 있음
중국 대기업 발전의 이정표
비국유기업에서도 세계적 규모의 기업이 등장하고 있음을 보여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개발과 끊임없는 R&D투자,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 트렌드에 맞는 제품 출시, 사원 중심의 인사제도가 있다. 이레전자의 가장 큰 경쟁력은 대기업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이레전자가 대기업과의 격차를 줄이고 중견업체의 가격저가 공세에서 우위를 차지하려면 ‘이레(ERAE)’라는 브랜드의 고급화가 절실하다. 앞으로 전세계적인 영업망 구축을 가능케 하고 수익성 향상으로 대기업이 가능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목 차1. 중소기업 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2) 대기업의 거래상 부당행위 문제3)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부족 문제4) 대기업 위주의 정부 정책5) 중소기업에 대한 경시 풍조2. 중소기업과의 관계개선방안1)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사업영역의 조정2) 대기업의 공정거래 실천3)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체제의 강화4)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

  • 논어와 기업경영관
  • 대기업은 얽히고설킨 금융시스템 속에서 그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커진 경제적 영향력에 비하여 정신적인 측면이 성숙하지 못하여, 이렇게 사회적 책임을 기만하고 개인적 이익만 추구하는 사태가 발생한 것이다.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가치부재는 왜 발생하였는가? 그것은 혹시 서양과 동양의 정신적 배경 차이에서 비롯된 것은 아닐까? 이러한 의문점에 착안하여, 동양과 서양의 기업경영관을 비교해서 살펴보고, 오늘날의 불완전한 기

  • [경쟁력][대외경쟁력]경쟁력과 대외경쟁력, 세계경쟁력, 경쟁력과 국제경쟁력, 국가경쟁력, 경쟁력과 지방경쟁력, 기업경쟁력, 경쟁력과 조직경쟁력, 시장경쟁력, 경쟁력과 교육경쟁력, 경쟁력과 원가경쟁력 분석
  • 과 동남아 외환위기사태와 같은 대외적 요인에 총체적으로 근거하나 특히 경제활동의 원동력인 실물 기업부문의 국제 경쟁력 상실에 큰 책임이 있다. 스위스의 국제 경영개발원(IMD)은 우리 나라의 국제 경쟁력을 46개 비교 대상국 중 최하위나 다름없는 35위로 평가하였다. 이것은 대만(16위)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24위), 필리핀(32위)보다도 낮은 순위로 자괴감을 불러일으키는 충격적인 보고임에 틀림없다. 오늘날의 경제위기는 보다 근원적으로는 경제

  • [경영] KMC vs 폴리텍 경영비교
  • 글로벌 경영해외 직접 투자 사례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➀ (주)KMC➁ (주)폴리텍Ⅱ. 본론(1) 해외 직접 투자란?(2) PEST 분석(3) SWOT 분석(4) (주)KMC의 중국 진출 과정 및 성공요인(5) (주)폴리텍의 중국 진출 과정 및 성공요인Ⅲ. 결론(1) (주)KMC와 (주)폴리텍의 성공 비교 분석 (2) 시사점Ⅳ. 참고 자료I. 서론(1) 선정 동기오늘날에는 1인 기업부터 중소기업과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국내시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