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한 선택적 집중• 효율적 부품 지급• 높은 가격대비 성능(경제성)• 세계 MP3 시장 급성장• 해외시장 확보• 시장성장속도의 가속화• 점유율 1위• 영역파괴현상위협약점• 중국의 저가제품 출현• 일본의 거대브랜드의 공격• APPLE사의 i-pod 등장• 대기업들의 진출• 이동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 유사제품의 범람-차별화 제품의 등장• 음반시장의 저작권문제로 인한 성장저하• 한국 소비자들의 외제 선호 경향• 제품의 높은
소비자 간의 거래, 개인․ 기업․ 정부 등 경제주체 간에 상품과 서비스 교환 법률적인 정의를 말한다. 전자상거래가 대두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기업의 정보기술 전략에 의해 회사 간의 문서처리 수단으로서 EDI(Electronic Date Interchange)기술의 확대개념으로 주목받게 된다.1960년대부터 컴퓨터간의 연결기능으로 인터넷이 폭 넓게 인식되었으며, 1980 연대에 들어서 EDI가 사업 영역에서만 아니라 전자무역으로 까지 확대되게 된다. EDI확산과 함께 환경변화
제품구매실패개인적 맥락사건기반감정(event-based emotion)**경희대학교 소비자 행동론2). 감정의 평가적 이론(appraisal theory)인간이 경험하는 각 감정은 사건에 대한 구체적 평가 패턴과 해석에 있어 차이를 보이며이러한 평가들이 감정을 특징짓고 반응에서의 차이를 가져온다고 설명하고 있다.Van Dijk and Zeelenberg(2002b)는 결과관련 실망과 인적관련실망을 언급하면서 이러한두 가지 실망은 6가지 평가적 차원에서 상이하다고 지적한다.Ⅱ. 이론적 고
소비자 후생의 증대가 유력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유선 서비스와 기기의 융합추세가 뚜렷하며, 데이터망을 통한 음성서비스 제공(VolP) 등에 의한 음성과 데이터의 통합, 무선 Lan 서비스 등에 의한 유무선의 통합, CATV망을 이용한 초고속 인터넷서비스와 같은 통신과 방송의 융합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결합상품유형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결합판매란 사업자가 기능 또는 효용이 상이한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요금할인 등 이용 조건을 개별
제품 패키징에서부터 디자인, 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판촉 등 일련의 마케팅/홍보 전 과정을 스포츠를 주제로 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을 꾀할 수 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강하게 남기게 된다.「코카․콜라」가 주목하는 후원사 계약은 세계인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올림픽과 월드컵이다. 특히 월드컵의 경우엔 지난 1930년 우루과이에서 열린 제1회 월드컵에 음료제공을 시작으로 1952년 스타디움 광고, 1978년 공식후원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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