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및 운송론] THE BASIC HOUSE 베이직하우스의 물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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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기업소개 및 기업선정이유
02. 의류업계의 물류시스템
03. 더 베이직하우스의 물류 혁신
RFID 개념
RFID 도입배경
RFID 도입필요성
기대효과
사례분석비교
04. 의류 업계에 미칠 영향
본문내용
1964 04. 일흥상회 설립

2000 09.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 (부산 모라동 직영매장)

2001  01. 법인전환 (주) 더 베이직하우스

2002 09. 마인드 브릿지 런칭

2004 12. 중국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상해)

2006 02. 여성브랜드 볼 런칭
       04. 사우디아라비아 1호점 오픈
       07. 아르메니아,러시아,쿠웨이트 1호점 오픈

2007 02. 남성브랜드 THE CLASS런칭

2008 02. 시니어 캐주얼 브랜드 디아체 런칭
       03. 친환경 브랜드 아이반 런칭
패션의 유행 사이클이 짧아지면서 제품 기획에서부터 최종 판매 시스템까지의 시간 단축이 의류업계의 핵심과제.

이에 따라 더 베이직하우스는 국내 의류업계 최초로 첨단 RFID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혁신 예고.


최근 각광 받고 있는 SPA브랜드 _
그 중 가장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 ‘베이직 하우스’



정부의 ‘u-IT 신기술 검증확산사업’ 대상 업체로 선정되어
완제품 물류 전반에 RFID 시스템을 구축

이에 따라 공급 기간 단축 및 물류 비용 절감, 적정재고 관리에 효과

또한 본사에서는 전체 매장에서의 판매량과 재고량을 실시간 파악 →
해당 의류에 대한 추가 생산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결정.
전체 산업의 도입 장벽으로 거론되는 비용 자체를 낮춤 →
산업 전체의 RFID 도입 활성화에 이바지

재활용 태그 사용을 위한 자동 인코딩 기계 RAEM자체 개발

재활용 태그는 초기 도입 시 시즌 물량만 도입해 판매율 60%를 예상 하면 판매 제품의 태그 재활용으로 초년도 물량의 200% 만으로도 소화가 가능 → 비용절감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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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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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OUNG BASIC HOUSE 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
  • BASIC HOUSE는 2000년 9월 1호점 오픈 이후 2011년 12월말 현재 120개점을 운영중이며 ‘베이직’에 브랜드 컨셉을 두고 있는 SPA브랜드임 기업 현황 및 개요Brand Concept 패션에 있어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에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가 더해진 디자인을 만들고 이것들을 정성껏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베이직하우스의 브랜드 컨셉Multi Age 특정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Kids부터 Senior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ulti-age를 타겟으로

  • 의류 산업과 패션 -브랜드`uniqlo` 유니클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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