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애플 아이폰(iPhone) 성공사례 -아이폰의 os와 IT측면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Ⅱ. 본    론
1. 애플사  소 개
2. iPhone 분 석
(1) iPhone 소 개
(2) O S   분 석
(3) 파급  효과

Ⅲ. 결    론

본문내용
“애플(Apple Incorporated)”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7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
-매킨토시, 아이팟(iPod),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 판매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닷맥(.mac)
을 운영


 2007년 6월 29일 오후 6시
미국 AT&T 대리점과 애플 매장에서 판매
2008년 7월 11일,
3세대 통신망에 대응하는 '아이폰 3G'가 미국에서 발매
2009년 6월 8일,
더 빠른 CPU와 아이폰 OS 3.0을 기본으로 채용한 '아이폰 3GS'

애플과 KT간의 협상이 타결된 후,
2009년 11월 28일 정식한국출시

외부적 요인

 - 휴대폰업계의 뮤직폰 확장에 따른 공격
“휴대폰이 먼저 MP3 진영으로 공격 ”
-애플의 강력한 브랜드,컨텐츠 인프라를 바탕
상대 진영인 휴대폰시장에 역공
 2007년 10월
애플,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
발표 계획 공개.
2008년 3월 6일
SDK 배포
SDK라이선싱
-자유로운 다운로드
-아이폰 디벨로퍼 프로그램
-개발자의 등록비 지불 및 애플의 허가 필요
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현황과 기업의 활용 및 향후전망00
  • 정보검색 등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동 중에 인터넷통신, 팩스전송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 폰의 대표적인 핸드폰으로는 아마 아이폰이다. 일단 스마트폰에는 WI-FI라는 무선 인터넷 기능과 안드로이드 같은 O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다양한 기능을 구사 할 수 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휴대용 컴퓨터 정도로도 볼 수 있다. 물론 컴퓨터 만큼 성능이 좋고 컴퓨터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중심으로 전개되던 단말기 간 경쟁이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확대되었다.이동통신 산업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면서 경쟁의 원천도 개별적인 경쟁우위 요소에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구축 역량으로 이동하였다. 기존 음성중심 패러다임하에서는 통신 서비스의 경우 요금제․통화품질, 단말기의 경우 성능․디자인 등이 주요 경쟁원천이 되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통신 서비스는 물론 단말기에서도 양질의 애플리케이션을 확보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다국적기업론“시들지 않는 사과”(APPLE)다국적기업론 “시들지 않는 사과” 애플 1. 애플소개 및 연혁2. 글로벌화 과정3.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4. 성공사례(아이폰)5. 결론1. 애플소개 및 연혁1) 애플소개: 애플(Apple Incorporated)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7년 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 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

  • [국제경영학]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사업 비교 및 향후 전망
  • 아이폰(iPhone)이 애플社 매출 상당 부분(40%)을 차지하고 있으며, 아이폰(iPhone)은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이전 판매량을 계속 갱신하고 있음. 2010년 6월에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 4세대 제품 역시 종전의 기록들을 갱신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으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당분간 아이폰(iPhone) 판매량은 애플社의 성장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될 것으로 보임.③ 컴퓨터(Tablet PC) - 아이패드(iPad)2010년 5월 4일 AP통신에 따르면, 애플社 최고경영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중심의 수익 구조로의 변화는 국내 통신 업체들의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되어 IT강국이라는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국내에 스마트폰 도입이 지지부진하였다.2. 연구의 목적출시 이후 시장을 단숨에 평정해 버리다시피 한 아이팟(iPod)과, 후발 주자임에도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큰 충격파를 던지고 있는 아이폰(iPhone)은 애플의 기업 가치를 더 높여주고 있음은 물론, 이 회사를 더 이상 컴퓨터 업계의 ‘고독한 천재’로만 바라볼 수 없게 만들기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