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애플 아이폰(iPhone) 성공사례 -아이폰의 os와 IT측면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동기
Ⅱ. 본 론
1. 애플사 소 개
2. iPhone 분 석
(1) iPhone 소 개
(2) O S 분 석
(3) 파급 효과
Ⅲ. 결 론
- 본문내용
-
2) iPhone OS의 발전과정
처음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추가가 허용되지 않았었으나, 2008년 6월 이래 아이폰 OS 상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도구인 SDK가 공개되어, 2.0 버전부터는 애플의 App Store를 통해 자유롭게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판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2009년 6월 17일 SDK 지원을 대폭 늘렸고 아이팟 터치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한 3.0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2009년 9월 9일 3.1 버전이 공개되었다 개발 도구의 언어로는 오브젝티브-C가 제공되고 있다.
2008년 3월 6일 아이폰 SDK의 첫 베타 버전이 배포되기 전까지, 이 운영 체제는 처음에는 공식 이름을 갖고 있지 않았다. 그 전까지는 애플 마케팅 측에서는 단순히 "아이폰은 오에스 텐(애플의 데스크톱 운영 체제, Mac OS X)을 사용합니다"라고만 말하고는 하였다.
2009년 기준으로, 아이폰 OS 상에서 작동하는 2만 5천 개 이상의 응용 소프트웨어들이 애플의 앱스토어에 올라가 있다. 2009년 4월 23일, 애플의 앱스토어 내 응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횟수가 10억 회에 다다랐다.
3) iPhone OS의 특징
① 유저 인터페이스
아이폰 O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제스처에 의한 직접 조작 개념에 기반하고 있다. 인터페이스 컨트롤은 슬라이더, 스위치, 버튼 등의 요소로 구성된다. 사용자 입력에 대한 반응은 멀티 터치 제스처를 응용한 다이렉트 매니퓰레이션(direct manipulation) 개념에 기반하고 있다. 사용자에 입력에 대한 반응은 비교적 즉각적인데 이는 부드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아이폰 OS과 사용자간의 상호작용 제스처 종류에는 스와이핑(힘껏 치기), 태핑(두드리기), 핀칭(두 손가락으로 집기), 리버스 핀칭(두 손가락으로 집었다가 펼치기) 등이 있다. 또한, 일부 응용 소프트웨어들은 내장된 가속도계를 이용, 기기를 가로로 돌리거나 세로로 돌리면 화면을 그것에 따라 가로로 돌리거나 세로로 돌리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홈 스크린(home screen)의 이름은 스프링보드이다. 스프링보드에는 응용 소프트웨어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또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접근하는 응용 소프트웨어 아이콘들을 나열하는 독(dock)이 화면 아래쪽에 붙어 있다. 또한 화면 상단에는 스테이터스 바(status bar)가 붙어 있다. 스테이터스 바는 시간, 배터리 레벨, 신호 세기 등을 디스플레이한다. 이들 외에 화면의 나머지 공간은 실행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위한 공간이 된다.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시키거나 "종료"시킨다는 개념이 없다. 대신 홈 스크린에서 응용 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