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웅진코웨이 기업의 성공적인 사회공헌활동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사례연구 개괄 및 목적

2. 사례연구대상 소개

3. 연구내용 및 방법



본론
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

2. 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 소개

3. 웅진코웨이 사회공헌활동 평가



결론
1. 웅진코웨이의 사례를 통해 본 기업의 바람직한 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2)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웅진은 윤리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은 크게 국내사례와 외국사례로 나눌 수가 있는데, 이는 2005년 사내 동호회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봉사활동이 전사적으로 확대가 되면서 구성된 ‘또또사랑 봉사단’의 활동을 기반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또사랑 봉사단은 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건강한 미래를 위한 삶의 질 개선’이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세우고 환경, 소외계층, 글로벌 활동으로 구분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행복한 우물 파기’, ‘남아공, 5년의 약속’, ‘유구천 가꾸기 활동’, ‘또또사랑 행복밥차’, ‘태안 살리기’ 등이 있다.

◎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 외국 사례

-행복한 우물파기
캄보디아 지역 주민들의 식수 환경 개선을 위해 2006년부터 진행되어 온 봉사활동으로, 프놈펜 지역의 26개 마을에 75개의 우물 파기를 시작으로 2007년부터 웅진 그룹 사장단과 임직원 2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캄보디아 전역에 100개의 우물을 파주었다. 2010년 5월 현재 총 500개의 우물이 캄보디아에 웅진코웨이에 의해 생겨났고, 그 외 고아원 방문 및 어린이 용품 전달, 한국인 운영 병원 약품 전달 등의 자원 봉사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남아공 5년의 약속
2006년부터 이루어진 사내 동호회 ‘코웨이 축구팀’이 남아공화국 최고 극빈층 촌락인 필리피 지역의 그린스타 축구팀에 유니폼과 축구공을 지원하며 시작도니 남아공 봉사활동으로, 2010년까지 총 14개의 팀을 후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년 ‘웅진리그’라는 축구 리그가 현지에서 생겨날 정도로 그 웅진의 사회공헌활동 노력에 대한 현지의 관심 또한 증대되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 국내 사례

-유구천 가꾸기
2003년 10월부터 시작된 웅진코웨이의 유구천 가꾸기 활동은, 웅진코웨이 개발단지가 유구에 위치하고 있는 것에서 기반한다. 매주, 혹은 격주로 시행되던 유구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이 2006년 9월 이래 자연형 하천정화사업인 ‘유구천 가꾸기 시범사업’으로 발전하여 환경부, 공주시와 함께 연계 추진이 성사되었다. 웅진코웨이는 2008년까지 유구천 가꾸기에 15억원을 투입하였으며, 2010년까지 총 40억원을 투입하며(추정치) 유구천 가꾸기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2010년 5월 현재 유구천은 기존 3급수였던 수질이 1급수로 개선이 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있는 것 또한 다양한 매스컴을 통해 발표가 된 바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웅진코웨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고 이들로 하여금 사회가 보다 아름다워지도록 하는 수준까지 담아 윤리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건전한 노사문화, 사회에의 기여라는 넓은 개념까지 포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우수한 그린경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들의 현황은 어느 정도인지 이론과 사례를 바탕으로 진단하고 그린마케팅의 개념이 어떻게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등의 보다 높은 차원의 개념까지 연결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기업자원봉사사례 조사하고 긍정적인측면과 문제점분석과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모색0e교육과(청소년교육)자원봉사론4E형Ⅰ. 서 론그 동안 자원봉사활동이 사회복지기관의 주도하에 단계적으로 성숙되기 이전에 정부주도의 새로운 교육제도에 의해 학생자원봉사자들이 거의 비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고, 여기에 기업체, 사회단체, 정부기관 임직원들이 자체 기관지도층의 요구 및 기대에 의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등 급격하게 진

  •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GREEN MARKETING‘웅진 코웨이’I. 서론II. 그린마케팅의 이론 및 현황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그린마케팅의 현황 4.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5. 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III. 선정이유 IV. 기업소개1. 회사연혁 2. 웅진코웨이 소개V. STP전략 VI. 4P분석 VII. 웅진코웨이의 그린경영 (CSR 피라미드 중심으로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마케팅이론과 사례연구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Green Marketing< 목 차 >서론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배경1). 그린마케팅의 개념2). 그린마케팅에서의 마케팅전략본론한화건설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2). 한화건설의 그린마케팅 분석(1)제품소개(2) 4P분석(3)그린마케팅을 통해 얻은 강점 (4)경쟁사 제품과의 비교분석3). 결론 (1) 문제점(2) 해결방안 및 제언2. 웅진그룹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2). 웅진그룹의 그린마케팅 분석(1). 4P분석(

  • [기업윤리][윤리경영]기업윤리(윤리경영)의 시작, 기준, 가치, 기업윤리(윤리경영)의 동향, 사례, 과제 분석
  • 기업윤리(윤리경영)의 사례, 기업윤리(윤리경영) 관련 과제 분석Ⅰ. 서론Ⅱ. 기업윤리(윤리경영)의 시작Ⅲ. 기업윤리(윤리경영)의 기준Ⅳ. 기업윤리(윤리경영)의 가치Ⅴ. 기업윤리(윤리경영)의 동향Ⅵ. 기업윤리(윤리경영)의 사례Ⅶ. 결론 및 과제참고문헌Ⅰ. 서론사회에는 도덕을 중시하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가치관을 중요시하는 개성이 있듯 기업체에도 법규의 기본취지를 지키면서 기업에 가장 유리하도록 이익을 내기위한 기업활동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