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이벤트론] 종묘대제 평가와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종묘대제
1. 행사 개요 및 설명
2. 예상과 기대
Ⅱ. 종묘대제 평가
1. 평가위원의 평가 지표
2. 조원들의 평가
3. 문제점 분석
Ⅲ. 종묘대제 기획서
1. 개선 필요 사항
2. 새 종묘대제 개요
Ⅳ. 새 종묘대제 분석
1. 축제의 SWOT 분석
2. 국내외 사례 분석
3. 새 종묘대제 개선 방안
Ⅴ. 새 종묘대제 결론
- 본문내용
-
-안동 국제탈춤 축제와 비교하기
국외 사례 : 전통문화 행사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는 많은 나라들 중 런던의 경우 1965년부터 시작 된 거리축제가 이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가 된 것에 반해 우리 종묘 대제는 아직도 걸음마 단계에 머무르고 있음
기획 방안 : 종묘대제의 가장 큰 문제점은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것이다. 앞서 말한 국내 학교의 협조와 도움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고 그들이 그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 의상 입어보기, 종묘 제례악 연주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자 패키지 상품을 통해 종묘 대제 시즌에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 들을 상대로 한가지 필수 코스로 종묘대제를 추가하는 판촉을 실시. 또한 서울시와 종친회와의 대화와 협조로 차량통제등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해야 함. 어가 행렬 구성원들의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동이 필요. 예산 확보를 위해 소액의 입장료를 받고 그에 상응하는 행사를 제공
기대효과 : 이를 통해 3년 뒤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벤트로 만들고 5년 후에는 서울시 방문 중에 필수적인 코스로 정착하게 함.
이벤트 기획서
목표 설정 : 개선 후 3년 내 우수축제 5년 내에 최우수 축제가 되자!
타겟 설정 : 국내 중, 고 대학생의 현장학습의 장으로 유치 및 여행사 판촉을 통한 국외 관광객 참가 유도.
홍보 : 국내 학교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현장학습과 체험학습을 제공. 여행사의 패키지 판촉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효율적인 참가 유도.
예산 : \ 407,000,000
효율적인 분배를 통해 어가 행렬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전문적인 교육의 제공과 차량 통제등에 신경 쓰고 체험학습의 비중을 높여 오락적 요소를 가미
인력필요 :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무급으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인터프리터와 도우미를 곳곳에 배치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효율적인 축제 참가를 하게 함
swot 분석
strengths 세계 유일의 제례라는 점을 홍보에 이용
weaknesses 오락적 요소가 전혀 없어 젊은층에 외면을 받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