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경기대학교 교내식당에 대한 경기대학교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연구대상 선정 및 연구설계
3.통계 분석 결과
4.결론 및 해결방안 제시
5.업무 분담 표
6.문헌참고 및 출처
본문내용
본 조사의 측정도구는 설문지가 사용되었다. 설문지는 도서관과 국회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일반 식당 서비스 및 학생식당 서비스에 관한 논문자료를 활용하였다.
작성된 설문지를 이용하여 1식당, 3식당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의표본추출방식에 의하여 조사를 실시 하였다. 참여한 인원은 경기대학교에 재학중인 1학년~4학년까지의 180명의 학우가 참여하였으며 2010년 5월 31일~6월 1일 이틀간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다.
SPSS를 이용하여 각 항목에 맞는 분석을 실시하였다.

① 인구통계적 특성 분포를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을 실시하였다.
② 만족도 요인의 신뢰도 분석을 위해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③ 학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분산분석(ANOVA)’을 실시하였다.
④ 요인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상관분석’을 실시하였다.
⑤ 만족도 요인에 따른 재방문 의사를 알아보기 위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⑥ 성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T-TEST’를 실시하였다.


① 귀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② 귀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③ 귀무가설(1): 가격은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대체가설 (1): 가격은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줄 것이다.
귀무가설 (2): 전체만족도는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대체가설 (2): 전체만족도는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줄 것이다.

④ 귀무가설 : 이용횟수와 전체만족도는 관련성이 없다.
대체가설 : 이용횟수와 전체만족도는 관련성이 있다.

참고문헌
대학 급식점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급식 서비스 품질이 가치, 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김민정,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대학급식소의 이용실태 및 급식․ 서비스 품질 만족도 (한명주 외 3인/ 한국조리과학회지, 2004)

EXCEL 및 SPSS를 활용한 다변량 분석 원리와 실천(노형진 저/ 한올 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
  • 대학교 경영관 식당이 풀무원 회사한테 위탁을 맡기고 운영하고 있다. 2013년에 새로운 인테리어를 했다. 인테리어를 한 다음에 식당 분위기 확 변해졌다. 딱딱한 분위기는 확 없애고 깔끔하면서 또 자연에서 처한 느낌이 든다. 이렇게 이미지를 바꾼 다음에 학생들이 밥을 먹을 때 기분도 달라지고 만족도가 많이 늘어날 갓으로 예상된다. 이 보고서를 먼저 우리 학교 학생을 50여명 대상으로 경영관식당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분석했고 이에 문제점을 발

  • 대학교 학생들의 학생식당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학생들의 식당 이용에 있어 만족에 관한 선행 및 결과 변수들에 관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동국대학교 식당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위와 같은 연구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문헌연구와 설문지법을 병행한 실증분석 기법을 사용하려고 한다. 문헌 연구의 경우는 대학생 학교 식당이용과 관련한 선행 연구들을 검토하여 대학생 학교 식당 이용 만족과 관련된 이론들을 정리하고 식당 이용 만족도에

  • [가족복지] 실직가족
  • 만족도(%)월 례 회월1회 모임* 월1회 월례회를 통해 사업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진행정도에 대한 평가를 모임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함.90개별상담수시, 요청시* 개별상담과 파일작성 과정을 통해 실직의 어려움을 공감할 수 있었고, 개인력과 구직욕구를 파악하여 구직처 연결과 사후 관리를 이어갈 수 있었다.90자원봉사정기 및 비정기 각종 프로그램* 수혜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복지사업(장애인의 날 행사 및 녹색가게 도우미 등의 각종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대한 정보를 수집해 둘 필요가 있다. 지원하려는 기업의 업종이나 특성에 맞게 지원 동기를 서술해야 한다. 회사의 업종, 경영이념이나 철학, 인재상, 창업정신, 비전 등과 연결시켜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자신이 추구하는 철학, 비전 등을 회사의 특성과 구체적으로 비교해 입사지원동기를 밝히는 것이 좋다. 동기가 확실치 않으면 성취의욕을 적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신과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

  • [마케팅] 비디오방 마케팅전략
  • 분석하는데 서강대학교 학생을 수요층으로 파악하였고 이에 대한 통계로는 서강대학교 재학생 6760명에 포함된 남여학생 각각 4385명과 2375명을 대상으로 하여 이들의 성별 및 주거형태에 따른 비디오방 이용자를 함께 구분하기로 하였다. 대상시장이 협소하고 유동인구가 적은 곳에서의 인구통계학적으로 객관적인 자료를 수집하는데 있어서 한계를 느꼈다. 그리고 이에 대한 것은 서강대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전체 대학생들의 수를 전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