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학내 학생식당의 경영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주제 설정의 배경
2. 종속변수, 독립변수
-독립변수에 대한 이론적 배경
3. 설문 결과
4. SPSS 분석 결과
5. SPSS 결과에 따른 Application
6. 느낀 점 및 Q&A
본문내용
김종덕. “대학 구내식당 서비스의 고객만족 결정요인.”
[동의대학교 경영학 석사 논문(2008)]

대학교의 식당은 특별한 규제 사항 없이 직영 혹
은 위탁경영으로 방치되고 있음

이용자수의 안정적인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인식도가 낮음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
라 맛과 질 향상, 다양성이 고려된 식단이 제공
되어야 함

-김종덕. “대학 구내식당 서비스의 고객만족 결정요인.” 동의대학교 경영학 석사 논문(2008).
Garvin의 서비스 품질의 관한 이론에 따라 대학식당의
품질을 음식 품질, 인적 서비스 품질, 편의성, 서비스 환경 품질
로 구분
-조윤주, “대학식당의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요인”, 계명대 경영대학원 석사 논문(2007).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고 있는 신뢰성, 반응성, 능력, 접
근가능성, 예절, 커뮤니케이션, 신용도, 안정성, 고객 이해 등 10가
지 차원을 통해 대학 식당에 관한 연구 시행
이를 토대로 품질을 좀 더 세분화하여 12개의 세부 독립변수로 나눔

통계학을 통해 우리 주변에 것들을 더 합리화하고 효율적을 만들 수 있다는 것
→ 우리의 생활의 변화
통계학을 통해서 가치관 같은 주관적 요소를 배제하고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음 
 경영학에서 중요한 것은 여러 가지 이론들 뿐만 아니라 수치를 어떻게 잘 분석하느냐라는 것을 느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수학] 대졸자의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 선택
  • 대학인데 이러한 곳에서 인간미를 느끼게 해주신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고, 함께 고생했던 팀원들에게도 모두 박수와 칭찬 그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레포트가 내용이 부실하거나 낮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우리가 함께 모여서 자료를 수집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기까지의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팀원여러분 한 학기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실제값예측값X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내세워 때마침 공인회계사 합격자 인원을 늘리고 있었고 위와 같은 불안한 상황 속에서 취업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대학생들과 새로운 인생을 계획하는 많은 직장인들이 공인회계사의 길로 뛰어들었다.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 회계사란 직업에 관해서 생각해보고 한번쯤 그쪽 공부를 해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가만히 주변을 살펴보면 회계사의 외형적인 특징, 즉 전문직으로서의 매력, 높은 연봉, 취업 시장의 어두운 전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최신사례 분석
  • 내 분위기를 최상으로 하기위해 골프장과 고급 레스토랑, 사내 영화관 시설 등을 마련함.퇴사하는 직원이 거의 없음.2. 동기부여 이론에 따른 각 기업의 사례 분석동기부여 이론에 따른 분석한국전기초자(주)CEO가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 할 수 있도록 작업장을 직접 청소한 행동=> 동기부여의 경영학적 의미 행위의 자연적인 충동과정이 아니라 조직목표와 개인목표달성을 위한 행위와 그러한 행위를 유발, 확 보하기 위한 경영자의 의식적 노

  • [마케팅사례] 베니건스와 TGIF 서비스마케팅사례
  •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기본적인 배고품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시키려는 소비자. 이 소비자 층에게는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다.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된다.건강주의 소비자층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

  • [교육사회학] 국제학생교류 관련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학생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객관적인 답변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현재 자신을 위치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더욱 살려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국제학생 교류 시 국내 여건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방법으로 경영학에서 4P 모델로 알려진 마케팅 믹스 모델을 도입하여 살펴보기로 하였다. 이 분석 틀은 우리 대학에서 국제 학생 교류 시 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