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고객행동론] 물리적 환경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물리적 환경의 정의>
<물리적 환경 이용방법 - 백화점의 사례>
<물리적 환경 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사례>
<문제제기>
<가설설정>
<설문조사>



3. 결론
<결과의 요약>
<가설검증>
<가설설정과 설문항목에의 문제점>
<결과의 시사점>
본문내용
< 가설설정 >

이렇게 물리적 환경의 영향력이 상품구매에 큰 비중을 끼침에 있어 우리는
‘물리적 환경이 상품, 서비스 구매에 있어 미치는 영향력은
상품속성(상품의 질)과 동일하다. ’
라고 가설을 설정하였다.

가설은 다시 다섯 가지로 분류된다.
가설 1. 건물의 위치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3. 음악은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4. 향기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5. 색상 및 조명은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 물리적 환경 요소(독립변수)
1. 건물의 위치(접근의 용이성을 의미함)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
3. 음악
4. 향기
5. 색상 및 조명
6. 기타(혼잡도 등)
★ 고객만족도, 재구매의도(종속변수)




●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와의 관계
1. 건물의 위치
건물의 위치란 지리적인 접근성의 용이함을 뜻하며, 자신이 항시 접근하기 편하거나 교통편이 좋을수록 고객만족과 재구매 유도에 도움이 될 것이다.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
효과적인 공간의 배치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화장실 등의 구조 배치는 보조서비스에 용이하게 접근할수 있도록 한다. 이는 핵심 서비스의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
3. 음악
음악에 따라 고객의 심리상태를 유도하며, 쾌적한 음악은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나 시끄러운 소음은 회피행동을 불러일으켜 고객만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4. 향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광경영] 외국카지노 산업의 활성화
  • 미치는 영향우리나라는 외화획득 목적으로 카지노가 개설되었고 블랙잭(blackjack), 바카라(baccarat) 등 카드 게임과 휠 또는 구슬 게임으로 룰렛(roulette), 주사위 게임으로 다이스와 다이사이, 큰휠을 돌려 숫자에 멈추게 하는 빅 식스 등 7-8 종류가 행해지고 있다. 카지노 고객은 호텔 및 면세점 그리고 기타 관광지와 관광시설물을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에 있다. 다른 시도는 카지노가 많지 않아 제주도처럼 큰 영향이 미치지 않지만, 앞으

  • [마케팅]스타벅스(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행동마케팅, 관계마케팅으로 분류된다.감성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뽑는다.이에 스타벅스가 어떻게 감성마케팅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고자한다.Ⅱ. 마케팅환경의 변화와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제품중심에서 기업중심적인 마케팅을 이성 마케팅. 고객과 사회중심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고객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환대산업인 호텔에서의 고객만족은 말할수 없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호텔은 제대로된 서비스 정신과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하다. 목 차Ⅰ. 서 론1. CS 정의2. CS 개념3. CS 활동의 사례Ⅱ. 본 론1.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 이해2. 서비스 방법3. 서비스 실무4. 고객이 다시 찾아오게만드는 서비스의 비결5. 호텔서비스에서 후방지원활동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6.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7. 호

  • [소비자행동](점포환경)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목 차 -서론본론물리적환경요인의 선행연구개념적모델적립연구방법 및 결과결론서 론소매점포의 환경은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며, 실제로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떤 경우에는 점포환경에 대한 태도가 상품에 대한 태도보다 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즉 조명, 장식, 점포구조, 음악, 색상, 향기, 혼잡, 주차시설, 편리성 등의 소매점포환경이 고객을 유치하

  • Kano모델의 활용도 향상을 통한 품질지각 연구 - IPA모형과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의 실행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커피전문점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월한 제품서비스 및 물리적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핵심적인 기업전략으로서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게 된다. 고객이 서비스품질 등을 지각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고객의 욕구와 함께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비스품질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