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고객행동론] 물리적 환경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물리적 환경의 정의>
<물리적 환경 이용방법 - 백화점의 사례>
<물리적 환경 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사례>
<문제제기>
<가설설정>
<설문조사>
3. 결론
<결과의 요약>
<가설검증>
<가설설정과 설문항목에의 문제점>
<결과의 시사점>
- 본문내용
-
< 가설설정 >
이렇게 물리적 환경의 영향력이 상품구매에 큰 비중을 끼침에 있어 우리는
‘물리적 환경이 상품, 서비스 구매에 있어 미치는 영향력은
상품속성(상품의 질)과 동일하다. ’
라고 가설을 설정하였다.
가설은 다시 다섯 가지로 분류된다.
가설 1. 건물의 위치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3. 음악은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4. 향기는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5. 색상 및 조명은 타 구매 결정 요소(가격, 상품의 속성(질)..etc)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 물리적 환경 요소(독립변수)
1. 건물의 위치(접근의 용이성을 의미함)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
3. 음악
4. 향기
5. 색상 및 조명
6. 기타(혼잡도 등)
★ 고객만족도, 재구매의도(종속변수)
●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와의 관계
1. 건물의 위치
건물의 위치란 지리적인 접근성의 용이함을 뜻하며, 자신이 항시 접근하기 편하거나 교통편이 좋을수록 고객만족과 재구매 유도에 도움이 될 것이다.
2.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
효과적인 공간의 배치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화장실 등의 구조 배치는 보조서비스에 용이하게 접근할수 있도록 한다. 이는 핵심 서비스의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
3. 음악
음악에 따라 고객의 심리상태를 유도하며, 쾌적한 음악은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나 시끄러운 소음은 회피행동을 불러일으켜 고객만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4. 향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