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2
- 목 차 -
서 론
본 론
1. 물리적환경 요인의 선행연구
2. 개념적 모델적립
3. 연구방법 및 결과
결 론
3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물리적환
경에 대한 태도가 상품에 대한 태도보다 더 중요
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즉 조명, 장식, 점포구조, 음악, 색상, 향기,
혼잡, 주차시설, 편리성 등의 점포환경이 소비자
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서 론
4
첫째, 물리적 환경의 개념과 구성요소 파악하고, 관련변수 정리.
둘째, 물리적 환경의 결정변수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셋째, 소비자가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을 경험한 후, 전반적 만족
에 미치는 영향과 만족의 결과는 행위에 어떤 영향을 미치
는가.
연구목적
5
본 론
1.물리적환경 요인의 선행연구
1) 물리적환경의 개념
“모든 식별 가능한 물리적 요인을 포함하여 인간을 둘러
싼 주변환경(circu mstances), 상황(conditions), 대상
(objects) 으로서 인간이 만들고, 통제 할 수 있으며,그
환경내에 있는 인간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모든 물리
적 요인들”
6
주변요소
기온, 조명, 소음, 음악, 향기, 색상, 전망 등 환경의 배경적 특성을 설명하여 주는 요인들을 포함.
공간배치와 기능성
공간배치는 기계설비, 시설, 가구 등의 배열방식, 이들의 크기와 형태들이 얼마나 공간적으로 적절하게 배치되었는가의 관계.
기능성은 고객과 종업원이 자신들이 원하는 본래의 목적, 성과를 성취하는데 공간배치가 얼마나 용이하게 기능하게 되었는가를 말한다.
신호, 상징, 조형물
표시, 건물의 자재, 모양, 자격증, 바닥, 실내장식 등 그 환경을 이용하는 종업원과 고객에게 그 장소가 어떻다 라고 알리는 신호로 명시적 단서의 역할을 한다.
2) 물리적 환경의 구성요소
선행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