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익은 어디에서 창출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고

2.이익의 10대 원천

3.시사점

4.결론
본문내용
☞ 80년대 중반까지 뚜렷한 효자품목이 없던 태평양 제약은 94년 출시한 『케토톱』으로 일거에 흑자로 전환
- 소염진통제의 개념을 먹는약에서 붙이는 약으로 재정립하여 기존 소염제 시장의 판도를 재편
☞ ‘토이자러스’는 어린이를 고객으로 하는 장난감 유통에서 대성공
- 수천 평에 달하는 장난감 직영매장을 전세계에 1,000개 이상 보유
- 토이자러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키즈아러스, 베이비자러스로 확장
☞ 소니 베타(β-MAX)방식과 마쓰시타 VHS방식
- 1970년대에 VTR재생방식을 둘러싸고 소니의 베타방식과 마쓰시타의 VHS방식간에 10년간의 표준전쟁이 있었다. 화면 선명도, 용량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 소니가 우위에 있었으나, 마쓰시타는 기술공개 등을 통한 호환성 확보 전략을 구사했다. 결국 세계표준은 VHS방식의 승리로 종결되었고, 마쓰시타는 연 2조원 이상의 로열티 수입을 거둔 반면, β-MAX방식의 VTR은 시장에서 퇴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 전략 요약
  • 기업을 강력한 이익 창출 성장 궤도에 올려 놓지 못한다. 이런 전략은 어느정도 판매를 촉진 시킬지 몰라도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하는 데는 무리가 있다. 광범위한 고객 리서치 작업도 블루오션으로 가는 길은 아니다. 이러한 통찰의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미국 와인 산업의 전략 프로파일을 카셀라 와인즈라는 와인 생산업체를 예로 다시 그려보자. 이회사는 목적 달성을 위해 블루오션의 바탕이 되는 두 번째 기초적 분석법인 ‘4가지 액션 프

  • X-엔지니어링 기업혁명
  • X-엔지니어링 기업혁명1장. 왜 지금 X-엔지니어링이 필요한가?2장. 협력을 넘어 통합을 추구하는 X-엔지니어링3장. 통합된 프로세스의 실제 : 솔렉트론 사4장. 고객을 유인하는 프로세스 전략5장. 경계를 허물고 조화에 이르는 길 - 프로세스 통합 3단계6장. 고객을 사로잡는 핵심 가치의 창출 - 고객가치 창출의 7단계7장. 최저 비용과 최고 수익의 X 지점8장. 모든 관계자가 프로세스를 공유하기까지9장. X-엔지니어링이 요구하는 경영 마인드10장. X-엔

  • [학업계획서] 성균관대 인문과학계열 자기소개서
  • 기업에게 전달하였습니다.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제가 생활과학부의 소비자가족학전공에 입학하게 되면 소비자 분석가로써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이론과 실재분야에서 모두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 제가 쌓고 있는 경험과 소비자가족학의 지식을 더한다면 소비자의 이익과 기업의 가치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분석가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리, 경제, 심리 등 다양한 교양과목을

  • 언론의 왜곡보도 -소비자를 위협하는 과장, 허위광고
  • 기업적측면입장어디까지가 과장이며 허위인지, 이런 광고활동이 불법이라면 사회적으로 용납하는 수준은 어디까지인지 정확한 명시가 없음.원래 광고는 기업의 이익창출위한 특성 상 과장광고는 불가피할 수 있다.사실대로 모두 표기하면 광고의 목적에 어긋나고 기업의 이윤추구에 도움되지 않음동종계열 타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자사상품의 경쟁력 확보기술의 발전으로 제품의 속성, 질, 가격이 균등화되면서 비가격적 속성을 소비자에게

  • 대안교육과 그 과제
  • 이익의 극대화 같은 사회의 주류 가치에 역행하는 대안교육이 확산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정부의 보조는 인색하며 그마저 일반화되기 어려운 실정이다. 더욱이 지원에 따르는 간섭과 통제는 대안교육의 본래 뜻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대안교육은 이러한 상황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서 극복해야 할 문제도 지니고 있다. 그것은 생태주의를 기조로 하는 대안교육의 가치 지향이 반문명적, 목가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데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