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익은 어디에서 창출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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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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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고
2.이익의 10대 원천
3.시사점
4.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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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0년대 중반까지 뚜렷한 효자품목이 없던 태평양 제약은 94년 출시한 『케토톱』으로 일거에 흑자로 전환
- 소염진통제의 개념을 먹는약에서 붙이는 약으로 재정립하여 기존 소염제 시장의 판도를 재편
☞ ‘토이자러스’는 어린이를 고객으로 하는 장난감 유통에서 대성공
- 수천 평에 달하는 장난감 직영매장을 전세계에 1,000개 이상 보유
- 토이자러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키즈아러스, 베이비자러스로 확장
☞ 소니 베타(β-MAX)방식과 마쓰시타 VHS방식
- 1970년대에 VTR재생방식을 둘러싸고 소니의 베타방식과 마쓰시타의 VHS방식간에 10년간의 표준전쟁이 있었다. 화면 선명도, 용량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 소니가 우위에 있었으나, 마쓰시타는 기술공개 등을 통한 호환성 확보 전략을 구사했다. 결국 세계표준은 VHS방식의 승리로 종결되었고, 마쓰시타는 연 2조원 이상의 로열티 수입을 거둔 반면, β-MAX방식의 VTR은 시장에서 퇴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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