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막걸리를 기준으로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배경
3. 기업소개

- 본론
1. 시장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 결론
1. 전략1
2. 전략2
3. 기대방안



본문내용
1. 조사목적
최근 웰빙 바람과 더불어 붐을 일으키고 있는 막걸리 시장. 그 속에서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는 기존 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국순당 막걸리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국순당 막걸리의 성정 요인에 대하 알아보고자 한다.

2. 주제 선정 배경
2009년 10대 히트 상품에 선정된 막걸리
한 해 사이에 33%이상 성장한 막걸리시장
서울 탁주가 거의 독점하고 있던 막걸리 시장을 파고든 국순당의 어떻게 시장 돌파 를 했는지 그 전략에 대한 분석




1. 기업소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주 생산 기업
'우리는 주류 및 식음료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간다' 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활동 전개
주력 상품인 백세주는 국순당 발전의 밑거름
백세주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히든카드 '국순당 막걸리'




통합적 유통경로
백세주마을
국순당 대리점
고시레와 제휴

독립적 유통경로

도매 주류상
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무료 시용
-막걸리 엑스포
-명절 맞이 시음 행사
콘테스트
-’우국생’ 삼행시 짓기
-’우국생’ 즐기는 나만의 노하우
(우리쌀로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시장은 현재 800여개의 회사를 가진 성숙기를 지나는 시장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막걸리 업체는 영세성이 커서 문제가 되고 있다.  현재 막걸리의 출하량과 수출량 모두 감소하고 있다. 이에 우국생 역시 출시 당시에는 1년만에 4000만병 판매를 기록했지만, 국순당에서 ‘대박’이라는 막걸리 출시 이후 국순당의 매출액은 1년 사이에 약 50억 감소했다. 우리조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우국생 자체에 대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

  • 이동막걸리 마케팅전략
  • 막걸리새로운 세대, 새로운 계층으로 한층 더 가가가라세계적인 막걸리 친화적 트랜드환경분석막걸리친화적 시장트랜드신규사업자 빠른 진입20~30대 대상의 확대 예산 3000만원서울막걸리 대비 승리“수도권 시장 확대” 타켓 컨셉 Creative Concept막걸리의 정 를 알림발효기술 / 유통기술의 발달경쟁분석마케팅 권역별 Step By Step사랑 - “사랑한다면”대학생에게 음주는 집단문화관계성 구축의 최고가치보새로운 문화창출 및 시도“일본막걸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전략
  • 마케팅관리막걸리 젊어지다 국순당 생막걸리 중심으로막걸리의 열풍새참 시간, 양은 주전자에 담아 사발로 따라 마시던 막걸리가 달라졌다. 농부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던 농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민의 오랜 친구로 사랑 받던 막걸리가 유산균, 비타민,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로 주목 받기 시작하더니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모던한 유리병까지 서민의 가장 가까운 친구에서 프리미엄 웰빙주로 거듭나고 있다.

  • [마케팅]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전략 도출
  • Index“막걸리 열풍!” 국순당을 말하다 막걸리 대세 이어가기막걸리 시장분석 국순당 소개 전략도출국순당 제품 마케팅전략국순당 막걸리 분석(4P,STP,SWOT):Mission 1:막걸리 열풍 막걸리 시장 분석막걸리 열풍: 막걸리 시장 분석서민의 술 ->프리미엄 웰빙 주 2010년 10대 히트 상품 선정‘코리아 와인’ ‘마코리’ 로 해외 인기 연령별 막걸리 수요 증가웰빙 트렌드로 건강까지 챙기는 막걸리로 곽망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춘 색과 향, 맛, 디자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