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MBC의 고위인사 선임 -사장 선임 과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Pre-Summary
3.국내 방송사 사례
4.해결책 및 제언
본문내용
MBC 예능의 무더기 결방 사태
빅 재미 하나가 사라졌어요
토요일 저녁을 보내기 힘들어요.
결방은 MBC 노조의 파업 탓?
사장 선임에 대한 반발 때문에?
하위직 인사 뿐만 아니라, 고위 인사 관련 요소도 중요하다!
일반적인 영리기업에서 고위인사 선임을 문제로, 파업을 단행하는 것은 상상도 못 할 일
MBC는 공영방송이자 방송/언론계열이라는 점에서, 공정성/공영성/독립성에 대한 내부직원의 인식과 프라이드, 소명의식이 크다.
따라서 일반기업과 동일한 잣대로 비교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사장추천위원회에서 5명의 후보 선정
이사회의 최종 선임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선출
이사회가 사장 내정
주주총회를 통해 사장 선출
우리사주 조합 지분은 0.3%
ARD (독일 공영방송)
방송평의회에 의하여 자체적으로 규제됨
규모에 따라 10명에서 65명에 이르는 인원으로 구성되며, 정당/의회/주정부/교회/대학 등의 공인된 기관과 내부인사로부터 선출된다.
ARD 산하의 WDR 방송평의회는 42명으로 구성 -이들 의원은 주 의회에서 비례대표로 13명, 교회/노동조합/경영자 단체 등의 사회조직이 선출한 17명, 언론/문화/예술/학술 등의 단체나 기관이 선출한 9명, 고령자/장애자/외국인 대표 각 1명씩으로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사] KBS에 대하여
  • MBC스페셜’은 정치적인 문제에서 사회적인 문제까지 한 주간의 주요 사건들을 다룬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찾을 수 있다.‘일요스페셜’은 제작의도에 충실하게 주로 외국 현지 취재(8월 4일 ‘오사마 빈라덴은 왜 알자지라 TV를 선택했나’, 8월 11일 ‘북한은 지금,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8월 17일 이후 ‘新 중국대장정’시리즈)가 주를 이루었다. 그리고 인물중심의 아이템(5월 12 ‘PGA 챔프 최경주가 말한다’, 6월 9일 ‘질주, 죠셉 박의 월스트리

  • 리더십이론의 분석
  • 중심의 경영이념을 선보였다. 이는 경영자가 모든 것을 결정하고 사원들은 이를 따르는 다른 기존 기업의 경영방식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그래서 임직원들은 크고 작은 여러 가지 의사결정의 순간에 HP Way가 판단 기준이 되어왔다. 초대 관리자였던 팩커드는 목표관리(MBO)와 통제의 의한 경영(MBC: Management By Control)을 가장 기본으로 삼아 직장생활과 가사생활의 균형을 이루고자 노력했고 인간존중의 인사관리를 실천했다. 몇 가지 소개하자면 순회경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자원경영, 권력경영을 어떻게 융합하였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① 지식경영과 자원경영 : 전사적 인적 자원 관리를 통한 창조적 지식의 생성신 성장 동력, 신 성장 엔진 등 미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은 차세대의 성장 엔진을 찾아 고심한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성장 엔진을 새로이 찾는 것이 전혀 가늠할 수 없는 일이라는 점에 있다. 또한 상당히 많은 비용과 자원이 투입되더라도 이를 뒷받침할 수 없는 시스템이 구비되

  • [언론사] SBS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사장 등이 월권을 행할 경우 고액의 벌금을 물리게 한다는 등 우선적으로 부족한 공익성 있는 제도적 방안이 보다 구체적으로 필요하며 자기들의 상업 방송사 자사이익 추구만 추구하는 것 또한 강력히 다뤄야한다. 여기에는 방송은 분명히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방송임을 인식하는 강력한 법적 규제가 필요 할 것 이다.※ 참고문헌김승수(2005), “디지털털 커뮤니케이션시대의 SBS 경영 개혁”, 언론개혁시민연대, 신태섭(2004), “우리나라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중심 테마는 가족 단위의 레저이고, 환상과 향수의 세계인데, 여기에는 월트 디즈니의 성장과정, 가정환경, 그리고 사고방식의 기저에 보이지 않는 3가지의 숨은 비결이 숨겨져 있다고 한다. 그것은 교육, 애국심, 그리고 월트 자신의 취미인 기관차이다. 교육은 디즈니월드의 스토리성이 있는 공간, 세심하게 신경써서 지어놓은 건물과 매력물, 즐거운 색채감각, 청결한 환경, 순수한 동심을 느끼게 하는 연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정감, 이것들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