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성과관리와 성과평가 및 보상에 대한 개념과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성과 관리
2.성과 평가
3.보상
- 본문내용
-
◆ 조직의 성과를 증진시키는 관리
A사는 5일 발표한 올해 경영목표에서 지난해 보다 15% 높은 65조를 매출목표로 확정하였다. 이는 지난해 110억 달러였던 수출목표 보다 20% 늘어난 132억 달러의 수출목표를 포함한 것이다. 또한 A사는 첨단부품의 개발 등을 통해 하이브리드차, 연료전지차의 개발 및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0년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관련 투자를 30% 증액한 것이다. …<중략> …SUV사업본부 중국 팀의 P팀장은 사업계획을 세우고 있다. 전사목표, 사업본부 목표를 통해 팀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팀원들과 회의를 거듭하고 있다.
☞ 성과관리란, 기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해 나가며 또한 그 결과를 평가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말한다.
1. 기업이 직원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엇이며, 직원이 이것을 어떻게 충족시키고 업무실적을 어떻게 증진시킬 수 있는 가를 정확히 알게 한다.
2. 관리자에게 급여책정과 승진, 교육 및 인사고과를 위한 기본 자료로서 부하직원의 종합적인 업무수행내용을 평가하는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3. 관리자들이 자신의 그룹이 소속되어 있는 상위조직의 목표를 더욱 만족스럽게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즉 보다 나은 업무계획과 효과적인 업무수행으로 관리자가 자신의 부하를 더욱 효과적으로 주도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4. 성과개념의 강화 및 성과와 보상과의 연계 강화이다. 구성원들에게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경영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성과개념을 확실하게 인식시키고 성과에 따른 보상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능력 및 업적이 중심이 되는 조직운영을 통해 높은 성과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회사와 관리자의 관리감독 업무 부담 감소
✓ 종업원이 성과관리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목표 달성을 위한 자신의
업무 수행 목표를 이해
◆종업원의 해고나 불이익을 결정할 때 회사와 관리자를 보호할 수 있음.
✓성과관리 프로세스 상의 문제점이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문서화
◆ 양질의 인적자원을 창출할 수 있음
✓승진을 위해 직원들은 새로운 위치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며
회사도 그에 부응하여 알맞은 피드백과, 훈련 등을 제공하여 양질의 인적자원을 축적
한다.
자료평가
- 꽤 괜찮은 자료였습니다
- look3***
(2019.06.04 23:26: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