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성과관리와 성과평가 및 보상 개념과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과관리
1.성과관리의 개념과 정의
2.성과관리의 목표
3.성과관리의 효과
(2) 성과평가
1.성과평가의 개념과 정의
2.성과평가의 목적
3.성과평가의 영향
4.성과기법과 장/단점
(3) 보상
1.보상의 개념과 정의
2.보상의 목표
3.보상의 유형
4.보상의 장/단점
- 본문내용
-
고과(RATING)용어 사용 - 업무결과를 통제한다는 의미
성과 측정= 단순한 통제목적
조직목표와 종업원 개발을 고려하지
않고서는 조직 경쟁력 확보 어려움
조직의 목표와 가치를 전달
업무행동과 효율성 평가 강화
임금,승진,직무배치,개인성과에 대한 인식
직무성과를 객관적으로 피드백
직위변화를 위한 능력개발
종업원의 잠재능력 확인
직접보상
주급․ 월급․ 연봉․ 보너스 등 화폐적 임금
간접보상
사회보험․교육․건강 및 문화시설 등의 복리후생
직무관련보상
직무자율 및 권한 확대 훈련과 개발기회, 승진기회
직무환경보상
쾌적한 직무환경 변동적 근로시간제
금전+비금전적보상
금전적인 보너스와 복리후생 그리고 비금전적 보상을 포함
긍정적인 업무성과를 반복적으로 유도
성과보상의 공정성을 확보한다
직원들의 소속감과 안정감 증대
보상의 효율성 극대화
불만이 발생할 가능성
구성원들간 협동심을 저하시킨다.
초기에 높은 투자비용 발생 우려
상사와 부하간 성과평가에 대한 갈등 초래
자료평가
- 파워포인트도 괜찮고
깔끔하게 잘되어있네여 ^*^* - cybernet***
(2011.05.29 21:33: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