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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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레노버&삼성 회사소개
Ⅱ. 본론
1.중국 PC시장 환경 분석
2.삼성 중국 현지화 전략
3.레노버 중국 전략
<1> 제품 다각화 전략
<2> 지역별 전략
<3> 듀얼 전략
<4> 가격전략
<5> 유통&홍보
Ⅲ. 결론
4.레노버 문제점&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1. 삼성
선대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38년 3월 1일, 자본금 3만원으로 대구시 수동, 지금의 인교동에 「三星商會」라는 간판을 내걸고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국내 각지에서 청과류와 건어류 등을 모아 만주, 북경 등지로 수출하는 것이 주 사업이었지만 얼마 뒤에는 여러 경로를 거쳐 제분, 제과 기계를 설치하고 제조, 판매 활동도 펼쳐 나갔다.
1950년대는 나라 살림 면으로 보아 참으로 우울한 시기였다. 광복 이후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고 발전하던 한국의 산업이 한국 전쟁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잿더미가 되었다. 삼성 역시 전쟁의 화마를 비껴나지는 못하여서, 서울에서 뿌리를 내리며 꾸준히 발전하던 삼성물산공사는 모든 자산을 잃었다. 그러나 삼성은 이에 굴하지 않고 1951년 1월, 임시 수도인 부산에서 새로이 삼성물산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또한 1953년 제일제당을 설립하여 제조업 진출과 함께 수입 대체 산업을 통한 사업 보국이라는 원대한 구상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회장님은 1960년대 후반 삼성의 일대혁신적인 일을 벌이다. 이것은 삼성전자의 설립이다. 삼성전자는 1969년 설립되었고 당시 이코노컬러TV를 생산하고 대히트를 치게 된다. 그 후에 반도체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83년 64KD램 개발, 94년 세계 최초 256MD램 개발, 96년 1기가 D램 개발을 하며 국내 전자사업의 선진화대열에 들어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이다.
참고문헌
<< 레노버 기업조사 보고서 >> 2008 .10
2003년 중국 노트북 시장분석
2004년 중국 노트북 시장분석
2009년 중국 노트복 시장 분석
<<레노버 lenovo 중국 ibm 인수 과정 과 두산 인프라코어 밥캣 인수과정>> 2008 11
Lenovo의 Think Pad 인수 들여다 보기
http://share.yoao.com/data/2_38.html
http://finance.aweb.com.cn/2009/4/7/22520090407132719170.html
http://www.aweb.com.cn
http://focus.chinatimes.com/News.aspx?id=1438
http://tech.sina.com.cn/h/n/2003-03-17/0813171922.shtml
http://flyboyad.home.sunbo.net/show_hdr.php?xname=DANRSV0&dname=VRN7UV0&xpos=6
http://www.3see.com/free-report/reports/2006/03/20/6260.html
http://www.doc88.com/doc/u634/634019987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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