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레노버&삼성 회사소개
Ⅱ. 본론
1.중국 PC시장 환경 분석
2.삼성 중국 현지화 전략
3.레노버 중국 전략
<1> 제품 다각화 전략
<2> 지역별 전략
<3> 듀얼 전략
<4> 가격전략
<5> 유통&홍보
Ⅲ. 결론
4.레노버 문제점&과제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삼성
선대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38년 3월 1일, 자본금 3만원으로 대구시 수동, 지금의 인교동에 「三星商會」라는 간판을 내걸고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국내 각지에서 청과류와 건어류 등을 모아 만주, 북경 등지로 수출하는 것이 주 사업이었지만 얼마 뒤에는 여러 경로를 거쳐 제분, 제과 기계를 설치하고 제조, 판매 활동도 펼쳐 나갔다.
1950년대는 나라 살림 면으로 보아 참으로 우울한 시기였다. 광복 이후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고 발전하던 한국의 산업이 한국 전쟁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잿더미가 되었다. 삼성 역시 전쟁의 화마를 비껴나지는 못하여서, 서울에서 뿌리를 내리며 꾸준히 발전하던 삼성물산공사는 모든 자산을 잃었다. 그러나 삼성은 이에 굴하지 않고 1951년 1월, 임시 수도인 부산에서 새로이 삼성물산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또한 1953년 제일제당을 설립하여 제조업 진출과 함께 수입 대체 산업을 통한 사업 보국이라는 원대한 구상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회장님은 1960년대 후반 삼성의 일대혁신적인 일을 벌이다. 이것은 삼성전자의 설립이다. 삼성전자는 1969년 설립되었고 당시 이코노컬러TV를 생산하고 대히트를 치게 된다. 그 후에 반도체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83년 64KD램 개발, 94년 세계 최초 256MD램 개발, 96년 1기가 D램 개발을 하며 국내 전자사업의 선진화대열에 들어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이다.
- 참고문헌
-
<< 레노버 기업조사 보고서 >> 2008 .10
2003년 중국 노트북 시장분석
2004년 중국 노트북 시장분석
2009년 중국 노트복 시장 분석
<<레노버 lenovo 중국 ibm 인수 과정 과 두산 인프라코어 밥캣 인수과정>> 2008 11
Lenovo의 Think Pad 인수 들여다 보기
http://share.yoao.com/data/2_38.html
http://finance.aweb.com.cn/2009/4/7/22520090407132719170.html
http://www.aweb.com.cn
http://focus.chinatimes.com/News.aspx?id=1438
http://tech.sina.com.cn/h/n/2003-03-17/0813171922.shtml
http://flyboyad.home.sunbo.net/show_hdr.php?xname=DANRSV0&dname=VRN7UV0&xpos=6
http://www.3see.com/free-report/reports/2006/03/20/6260.html
http://www.doc88.com/doc/u634/6340199879.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