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관광 UCC의 현황과 방향 제시에 대한 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토론 내용
1. UCC와 관광산업과의 긍정적인 이해관계
2. 부정적인 입장
3. 양적인 영향과 질적인영향
4. UCC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내용 정리
5. UCC를 이용한 관광정보의 특성
6. UCC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7. UCC와 관광산업
8. UCC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9. UCC 긍정적 영향
10. UCC가 관광산업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제기
11. [UCC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긍정]
토론 및 도출된 방안
1. 토론
2. 결론
- 본문내용
-
UCC와 관광산업과의 긍정적인 이해관계
UCC는 네티즌이 직접 만든 콘텐츠를 자신의 미니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올리고 이를 본 네티즌들의 댓글등이 어이지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뉴미디어 소비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는 신분야로 관광산업과 발전에 긍정적인 면이 많다고 볼수 있다.
바야흐로 우리는 영화를 보기위해 극장을 찾기 이전에 네이버 등의 영화관련 포털사이트에서 네티즌들의 영화에 대한 감상평과 점수등을 확인하여 영화의 질적, 재미의 척도를 판가름하게 되고, 영화배급사에서도 이를 막강한 홍보수단으로 인지할 정도이다.
우리가 IT세상속에 수많은 정보의 바다에 살고 있는 만큼 그만큼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 그중에서도 관광정보는 기존에 지면 혹은 구전을 통했다고 하면, 이제는 인터넷에 무수의 널려있는 수많은 관광정보중에 원하는 것만 취하면 그만일 것이다.
예컨대, 동영상UCC를 통한 여행정보, 개인블로그를 통한 여행정보, 각종 커뮤니티(포탈의 클럽 혹은 카페 등지)의 개인 여행수기 혹은 국내 굴지 여행사의 해당상품에 올라오는 후기등을 살펴보면 금방 답이 나올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UCC를 통한 인터넷 구전효과를 통한 다양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로하여금 관광산업에도 마케팅의 구조와 방법도 좀더 많은 변화를 가져 왔다고 생각된다.
UCC가 관광산업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주는지 좀더 살펴 볼수 있다.
UCC가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라면, 당연히 인터넷의 장점이 한 몫을 한다고 생각된다. 빠르고, 즉각적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실시간으로 다양한 수없이 많은 이들의 정보를 접할수 있다, 너무 정보가 많아서 비교를 해야해서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더 없이 많은 장점을 살펴 볼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