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천호식품 브라질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정보
2) 제품소개
3) 국내 고객 분석
4) 성공요인

2. 브라질소개
1) 브라질 기본정보
2) 브라질의 경제현황
3) 브라질의 자연환경
4) 브라질의 사회·문화
5) 브라질의 음식문화

3. 브라질 시장의 기회


4.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4P 전략

5. 기대효과

본문내용
3) 국내 고객 분석
천호식품은 30대부터 60대까지 고른 소비자층을 보이며, 30대와 40대는 주로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실제 사용자는 주로 50대 이상의 인구라고 볼 수 있다. 천호 통마늘 진액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고객 관계 관리로 재 구매율이 80%에 달하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지속적인 고객이 60만 여명 이상이다.


4) 국내 성공요인
① 마케팅 활동
- 지하철, 버스를 통한 대중교통 광고
- 홈페이지 및 배너 등의 인터넷 광고
- 신문광고 및 건강잡지 무료배포의 인쇄매체
- 라디오 광고, TV광고, 드라마 협찬 등 방송매체
- 롯데자이언츠 제품공급, 증정이벤트, 각종 지역 행사 주최․후원
② 위생적인 제조 과정 및 업계 최초로 제조과정의 동영상 공개
③ 유통구조
- 생산에서 판매까지 유통경로 전 후방 통합
-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대형 소매상에 본사 직원을 파견하여 전문적 판매
- 온라인 판매, 전화주문을 이용한 유통경로 최소화로 비용절감 및 유통 경로통제권한
④ 사상구 국가유공자 매월 생활지원, 학교물품 및 학자금 지원, 희망의 스위치 프로젝트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⑤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

2. 브라질소개

1) 브라질 기본정보
브라질(포르투갈어: República Federativa do Brasil, 정식 명칭은 브라질 연방 공화국)은 남아메리카에 있는 연방 공화국이며, 수도는 브라질리아이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나라로, 아메리카 대륙 지역에서 유일하게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나라이며 포르투갈어 사용 국가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를 가진 국가다. 삼바와 카니발의 본고장이기도 하며, 축구강국이기도 하다. 연방주의와 3권 분립 주의의 원칙에 의하여 연방 정부와 주정부에 통치권한을 분배하고 있으며 각기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가 존재한다.
브라질은 면적 세계 제5위(남미대륙 전체의 47.3%)의 거대한 국토와 약 1억9천만 명의 인구를 가진 세계 9위 경제국으로서 60%이상이 정글 또는 산림으로 덮여 있는 국토에는 임산자원이 무한하여 금광석, 보오크사이트, 망간, 석탄 등 30종에 이르는 막대한 양의 지하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당한 경제개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http://www.chunho.net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8&docId=28809885&qb
=66eI64qY7J2YIDEw64yA&enc=utf8§ion=kin&rank=1&sort=0&spq=0
▫ http://latinamericastory.com/399
▫ http://blog.naver.com/skp111?Redirect=Log&logNo=20061539356
▫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8851290&dir_id=0&page=0&
query=%EB%B8%8C%EB%9D%BC%EC%A7%88%20%EA%B1%B4%EA%B0%95%EC%9D%8C%EB%A3%8C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
001&aid=0003054284
▫ 위키백과 - 브라질


<참고문헌>

▫ [마늘의 세계 (기적을 일으키는 화학공장)] - 박홍현 저, 효일
▫ [기회의 나라 브라질] - 편무원 저, 해와 달
▫ [브라질 읽기] - 윤백중 저, 유엔아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전략을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심을 수 있었다. Lancome이 한국 시장 진출 초기에 합작 생산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 이러한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유통점에 대한 협상력을 높여주어서 백화점 자체부담으로 직접 제품들을 인수판매하게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이들 브랜드는 판매원 교육과 판촉활동만 전담하게 되어 재고 부담이 없는 안정적 경영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3) 제품별, 타겟별로 광

  • 천호식품 기업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천호식품 마케팅전략Ⅰ. 서론1. 천호식품 기업소개그림 천호식품의 김영식 회장천호식품은 건강식품 생산부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며 점점 시장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천호식품의 사훈은 ‘즉결즉행’으로 생각하면 생동으로 지금 당장 즉시를 뜻하고 있다. 사업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직접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 김영식 회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훈이다. 일을 한번 시작하면 집중하고,

  •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 전략2. STP 전략3. 사례Ⅲ. 결론1. 설문조사2. 결론도출Ⅵ. 참고자료Ⅰ. 서론1. 기업소개그림 천호식품의 김영식 회장천호식품은 건강식품 생산부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며 점점 시장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천호식품의 사훈은 ‘즉결즉행’으로 생각하면 생동으로 지금 당장 즉시를 뜻하고 있다. 사업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직접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 김영식 회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훈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전략과 분석스타벅스는 감성을 내세우는 감성경영이 가장 큰 전략이다. 하워드 슐츠에 의하면 스타벅스의 감성 경영은 세 가지 핵심적 장치를 갖고 있다. 첫째는 음악과 같은 문화적 장치의 이용이다. 음악에 유통기한을 설정한 것이 그 대표적 전략인데 실제로 매장에서 트는 음악을 담을 CD를 판매했다. 미국에서는 스타벅스 매장음악 CD를 구입하거나 매장에서 CD를 통째로 구워 가는 게 유행하기도 했다. 커피가 아니라 문화적 체험이라는 점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