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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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SWOT 전략
2. STP 전략
3. 사례

Ⅲ. 결론
1. 설문조사
2. 결론도출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③ Opportunity
◆정직마케팅
계속되는 특허와 연구개발은 소비자들에게 천호식품은 정직하고 신뢰할만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박아주었다. 이는 ‘내가 먹지 않는 것은 결코 판매하지 않는다.’는 천호식품의 신념을 그대로 투영한 경영이기에 고객에게 솔직하고,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다.

◆직원들의 애사심
천호식품의 복지제도는 마치 유럽의 복지정책만큼이나 잘 되어있다. 앞에서 언급했던 출산장려 보조금뿐 만 아니라, 양육비나 학자금 지원 등을 통하여 직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직원끼리의 화합을 위한 자리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건강제품에 대한 관심증대
오늘날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생기며 모든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 경향은 천호식품의 높은 발전 가능성을 의미하며, 천호식품의 타게팅 대로 남녀노소를 공략하여 기업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다.

◆ 해외시장
천호식품은 국내시장뿐 아니라, 꾸준히 해외 진출을 준비해 왔으며, 미국과 일본지사인 푸드재팬, 호주, 중국, 뉴질랜드 등 해외 9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적인 경향임으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그 가능성이 비춰지고 있다.

④Treat
◆제품에 대한 불확실한 정보
천호식품이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천호식품의 참신한 산수유 광고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광고는 제품이 남자에게 좋다고 하면서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제대로 말하고 있지 않다. 물론 그것이 말로 하기 그렇기는 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은 기만행위를 느끼고 혼란스러워 질 수 있다.

◆후발기업의 위협

참고문헌
Ⅵ. 참고자료

http://new.chunho.net/

http://www.econbrain.com/267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00966

http://blog.naver.com/varolcompany?Redirect=Log&logNo=10102270238

http://blog.naver.com/hanwoosteel?Redirect=Log&logNo=150091202456

http://www.wowtv.co.kr/news/vodnews/view2.asp?bcode=T07010000&vodnum=70565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10000&newsId=20110415000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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