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SWOT 전략
2. STP 전략
3. 사례
Ⅲ. 결론
1. 설문조사
2. 결론도출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③ Opportunity
◆정직마케팅
계속되는 특허와 연구개발은 소비자들에게 천호식품은 정직하고 신뢰할만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박아주었다. 이는 ‘내가 먹지 않는 것은 결코 판매하지 않는다.’는 천호식품의 신념을 그대로 투영한 경영이기에 고객에게 솔직하고,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다.
◆직원들의 애사심
천호식품의 복지제도는 마치 유럽의 복지정책만큼이나 잘 되어있다. 앞에서 언급했던 출산장려 보조금뿐 만 아니라, 양육비나 학자금 지원 등을 통하여 직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직원끼리의 화합을 위한 자리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건강제품에 대한 관심증대
오늘날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생기며 모든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 경향은 천호식품의 높은 발전 가능성을 의미하며, 천호식품의 타게팅 대로 남녀노소를 공략하여 기업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다.
◆ 해외시장
천호식품은 국내시장뿐 아니라, 꾸준히 해외 진출을 준비해 왔으며, 미국과 일본지사인 푸드재팬, 호주, 중국, 뉴질랜드 등 해외 9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적인 경향임으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그 가능성이 비춰지고 있다.
④Treat
◆제품에 대한 불확실한 정보
천호식품이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천호식품의 참신한 산수유 광고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광고는 제품이 남자에게 좋다고 하면서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제대로 말하고 있지 않다. 물론 그것이 말로 하기 그렇기는 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은 기만행위를 느끼고 혼란스러워 질 수 있다.
◆후발기업의 위협
- 참고문헌
-
Ⅵ. 참고자료
http://new.chunho.net/
http://www.econbrain.com/267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00966
http://blog.naver.com/varolcompany?Redirect=Log&logNo=10102270238
http://blog.naver.com/hanwoosteel?Redirect=Log&logNo=150091202456
http://www.wowtv.co.kr/news/vodnews/view2.asp?bcode=T07010000&vodnum=70565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10000&newsId=2011041500017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