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론] Hite(하이트)맥주의 성공 전략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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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Hite 기업소개
2.Hite의 현재 상황
3.문제점 도출 및 보완
4.결론 도출
본문내용
소비자 취향 고려
- (구)조선 맥주 시절 정통 유럽식 맥주의 쌉쌉한 맛 대신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는 부드럽고 순한맛으로 개선

2. NEW 브랜드 출시 ‘HITE’
- 순한 맛으로 개선한 제품의 새로운 이름을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해 HITE로 출시

3. 타 맥주와의 차별화(환경적인)
- 당시 OB맥주의 오염수사용으로인한 사회적이슈 , 전주와마산에서 생산하는 맥주의 천연 암반수 마케팅의 성공

4. 기술적인 측면
- 시온잉크를 사용하여 적정온도에서 마크가 표시될수있게함

톡! 쏘는 맥주가 하이트를 노려보다.
-주력 브랜드를 OB 에서 CASS로 바꾼뒤 매년 두자리수 상 승세
2. 제품전략 차이
- 카스는 꾸준히 20대를 타겟으로 삼았지만, 하이트는 20대와 30대를 넘나드는 넓은 타겟층을 공략
3. 마케팅 차이
- 90년대부터 꾸준히 젊음이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톡!하게 쏜다’라는 컨셉 (03이력서편~지금까지)
4. 멀티브랜드와 단일브랜드의 차이
- 카스는 꾸준히 트렌드를 쫓아가는 멀티브랜드 전략
2006년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맥주 ‘카스 아이스 라이트’
2007년 고알콜 맥주 ‘카스 레드’
2008년 ‘카스 레몬’, 2009년 저알콜 맥주 ‘카스 2X’


(30대의 화려함)

경쟁자 카스맥주에 대해

10대생기발랄함 과 20대의 열정 선택

(40~50대의 보수적)

카스에 대해

30대 화려함과 20대의 열정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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