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기업분석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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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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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1개요
2. 연혁
2. 사업소개
(1) 컨텐츠
(A) 산업의 특성
(B) 산업의 성장성
(C)
(D) 경쟁요소
(E) 종류
(2) 지급결제 시스템(payment)
(A) 산업의 특성
(B) 산업의 성장성
(C)
(D) 경쟁요소
(E) 종류
3. 현재상황 및 마케팅

4. 마케팅 전략
5. 중국&미국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 다날 기업 선정이유
1997년 설립된 다날은, 휴대전화 결제와 스타/음악 콘텐츠, 그리고 온라인게임 등을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다날은 오늘날의 인터넷시대에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IT강국, 인터넷보급률 1위, 온라인게임 강국, 한류열풍 등의 단어들은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말이 되었다. 2008년 기준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인구가 전체인구의 1/4수준이었으며, 이 수치는 2012년이 되면 19억 명을 넘어 세계인구의 1/3수준에 도달해 전 세계인 3명 중 1명이 네티즌이 될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로 인해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나 전자상거래, 월드 사이버 게임즈(WCG)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는 활성화 될 것이며, 온라인상에서의 소액결제나 국가 간의 문화교류는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소액결제시스템이란 휴대폰과 주민번호만으로 간단히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하며,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2000년 7월 다날이 최초로 상용화를 시작하여 이후 아직까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외국의 온라인 소액 결제 시스템에 대한 개발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과 중국을 살펴볼 수 있다. 양 국가 모두 휴대폰사용자, 인터넷사용자 뿐만 아니라 유료 컨텐츠 시장규모에서도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큰 시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 온라인 결제 시 이메일 기반의 결제가 주로 애용되기 때문에 거래 기록이 웹사이트나 PC에 남게 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디지털 컨텐츠 시장에서의 결제수단은 현재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으로 제한되고 있기 때문에 소액의 온라인 컨텐츠 거래를 위한 결제수단은 잘 갖춰져 있지 않다. 중국 역시 직불카드나 선불카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지는 것이어서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으며, 특히 중국의 경우 신용카드 보급이 미미한 데다 직불카드의 경우 번호와 비밀번호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보안성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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