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산리오 기업경영(헬로 키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산리오 경영
2. 헬로키티 규모 현황
3. 헬로키티가 인기 있는 이유
4. 헬로키티가 영어 이름인 이유
5. 헬로키티가 입이 없는 이유
- 본문내용
-
헬로 키티에 대해서
1. 산리오 경영
무표정한 얼굴의 귀여운 고양이 '헬로 키티'('아톰','도라에몽'과 함께 일본의 3대 캐릭터)를 탄생시킨 산리오 社는 지난 39년간 430 여종의 캐릭터를 개발해왔다.
애니메이션이나 출판 만화 등에서 파생된 캐릭터가 아니라 순수하게 상품을 위해 제작된 독자적인 캐릭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왕국인 산리오는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의 기획 판매, 서적 잡지의 편집발행, 영화 제작 및 배급, 패밀리 레스토랑과 2개의 테마파크 (퓨로랜드: 실내형 테마파크로 동경근교 따마 시에 위치, 하모니랜드: 옥외형 테마파크로 큐우슈에 위치)의 운영, 비디오 제작 판매 등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전 영역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순수하게 상품을 위해 제작된 캐릭터이기 때문에 단기간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에 비해 생명력이 길다. 2001년도의 연결 매출고는 약 1,369억 엔에 달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캐릭터 전문기업이다.
산리오 캐릭터의 대부분이 입이 생략되고 눈이 작은 것은 대 고객 마케팅의 일환으로 캐릭터를 접하는 고객의 당시 상황에 따라 슬픔과 기쁨 등 감정을 다르게 투영할 수 있도록 최대한 무표정한 얼굴을 창조해 낸 것이다. 즉, 소비자와 함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캐릭터라는 점에서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화 된다.
해외 50개 사, 일본 내 400여 개 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900억 여엔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을 키티 관련 제품 판매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대만 등지에서는 월트디즈니를 능가하며 특히, 아시아권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61년에 설립된 산리오社는 초기에는 지갑과 같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조그만 회사였다. 오늘날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Kitty는 1974년에 탄생했으며, 자사지갑에 ꡐHello Kitty'가 부착되면서 지갑보다는 캐릭터로 더욱 유명해졌다. Kitty이후 꾸준하게 성장하던 산리오는 90년대 들어 일본의 총체적 불황과 함께 찾아온 부동산 폭락과 의욕적으로 시작했던 테마파크의 실패로 92년에는 2백56억 엔, 95년에는 1백20억엔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이했다. 그러나 Kitty관련 캐릭터 상품의 폭발적인 매출증가로 98년 2백억 엔의 흑자를 기록했고, 올해에도 2백억 엔의 흑자를 예상, 부활할 수 있게 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