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쌈지의 문화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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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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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 서 론 >
A b o u t 쌈 지
1. 기 업 의 개 요
2. 브 랜 드 요 소
3. 브 랜 드 구 조 및 목 표
4. 브 랜 드 경 영 핵 심
< 본 론 >
환 경 분 석
1. 외 부 환 경
2. 내 부 환 경
S W O T 분 석
S t r e n g t h
W e a k n e s s
O p p o r t u n i t i e s
T r e a t s
S T P 분 석
S e g m e n t a t i o n
T a r g e t i n g
P o s i t i o n i n g
4 P 분 석
P r o d u c t
P r i c e
P l a c e
P r o m o t i o n
쌈 지 의 I M C 전 략
인 터 뷰
< 결 론 >
- 본문내용
-
◆ 서 론 ◆
◇ A b o u t “쌈 지”◇
1. 기업의 개요
84년 설립된 (주)레더데코 쌈지의 전신은 가죽원단 오퍼상인 호박상사 였다.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색깔의 가죽원단을 수입하여 호응을 얻었으나 곧 이어 대기업의 수입시장 참여로 수입재고가 쌓이게 되자 아예 가죽제조업체로 업종을 전환한 게 쌈지의 시초가 되었다.
1992년 멀티 컨셉의 쌈지 브랜드를 런칭한 후,1999 년 12 월 ㈜ 레더데코에서 ㈜쌈지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예술의 생활화”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예술을 중심으로 한 total integrated fashion 을 창조한다는 사명감으로 이러한 기업문화 창조를 위해 전 조직원의 예술인화를 추구한다.
한해 동안 쌈지는 싱가포르 호주 마카오 뉴질랜드 이스라엘 중국 등에 총 180 만달러 규모의 가방을 매년 수출했고 2002 년 4 월 프랑스 10 대 패션 브랜드인 ‘마틴십봉’의 지분 66%를 인수, 유럽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브랜드 구성 요소
쌈지는 종이, 헝겊, 가죽 따위로 만들어 담배, 부시 따위를 담는 주머니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이며,“SSAMZIE”로 영문화 하였다. 영어의 각 철자를 의미부여의 약자로 사용해 브랜드 컨셉과 로고로 사용했다. 바로 Soft(부드럽다), Sexy(섹시하다), Artistic(예술적이다) Majestic(장엄하다), Zestful(흥겹다), Intelectual(지적이다), Eccentric(특이하다) 라는 Multi concept 을 가진 광범위한 토탈 캐쥬얼 브랜드임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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