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쌈지의 문화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 론 >

A b o u t 쌈 지
1. 기 업 의 개 요
2. 브 랜 드 요 소
3. 브 랜 드 구 조 및 목 표
4. 브 랜 드 경 영 핵 심

< 본 론 >

환 경 분 석
1. 외 부 환 경
2. 내 부 환 경

S W O T 분 석
S t r e n g t h
W e a k n e s s
O p p o r t u n i t i e s
T r e a t s

S T P 분 석
S e g m e n t a t i o n
T a r g e t i n g
P o s i t i o n i n g

4 P 분 석
P r o d u c t
P r i c e
P l a c e
P r o m o t i o n

쌈 지 의 I M C 전 략

인 터 뷰

<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

◇ A b o u t “쌈 지”◇

1. 기업의 개요
84년 설립된 (주)레더데코 쌈지의 전신은 가죽원단 오퍼상인 호박상사 였다.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색깔의 가죽원단을 수입하여 호응을 얻었으나 곧 이어 대기업의 수입시장 참여로 수입재고가 쌓이게 되자 아예 가죽제조업체로 업종을 전환한 게 쌈지의 시초가 되었다.
1992년 멀티 컨셉의 쌈지 브랜드를 런칭한 후,1999 년 12 월 ㈜ 레더데코에서 ㈜쌈지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예술의 생활화”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예술을 중심으로 한 total integrated fashion 을 창조한다는 사명감으로 이러한 기업문화 창조를 위해 전 조직원의 예술인화를 추구한다.
한해 동안 쌈지는 싱가포르 호주 마카오 뉴질랜드 이스라엘 중국 등에 총 180 만달러 규모의 가방을 매년 수출했고 2002 년 4 월 프랑스 10 대 패션 브랜드인 ‘마틴십봉’의 지분 66%를 인수, 유럽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브랜드 구성 요소

쌈지는 종이, 헝겊, 가죽 따위로 만들어 담배, 부시 따위를 담는 주머니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이며,“SSAMZIE”로 영문화 하였다. 영어의 각 철자를 의미부여의 약자로 사용해 브랜드 컨셉과 로고로 사용했다. 바로 Soft(부드럽다), Sexy(섹시하다), Artistic(예술적이다) Majestic(장엄하다), Zestful(흥겹다), Intelectual(지적이다), Eccentric(특이하다) 라는 Multi concept 을 가진 광범위한 토탈 캐쥬얼 브랜드임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문화마케팅의 전략 91. 기업 문화마케팅 전략수행과정 - 92. 문화마케팅의 전략기법 및 사례 11Ⅳ. 기업의 문화마케팅 기대효과 19Ⅴ. 글로벌 문화마케팅의 현황과 사례분석 221. 세계의 문화마케팅 현황 222. 문화마케팅을 통한 불황 극복사례 23Ⅵ. 문화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전략

  • [마케팅] 쌈지 마케팅전략
  • 쌈지는 언더그라운드밴드와 아마추어 밴드들의 무료 공연을 개최하거나 젊고 실험적인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으면서 기업이 문화・예술과의 연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증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따라서 17년동안 업계 1위를 고수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고 이러한 문화마케팅의 바람직한 성공 사례로도 꼽히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판도를 벗어나 본래 예술마을의 취지를 살려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공급자 대 소비자라는 식의 이원적 분류 개념을 탈피해 둘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키워드 : 헤이리 선정배경,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개발배경, SWOT분석, STP전략, 7Ps, 장소, 그린, 아트, 브랜드, 공동, 체험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마케팅의 판도를 벗어나 본래 예술마을의 취지를 살려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공급자 대 소비자라는 식의 이원적 분류 개념을 탈피해 둘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키워드 : 헤이리 선정배경,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개발배경, SWOT분석, STP전략, 7Ps, 장소, 그린, 아트, 브랜드, 공동, 체험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

  • [마케팅전략]쌈지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①의류시장규모의 추이②02년 시장전망 및 업계대응전략③여성복 시장 분석④피혁잡화 시장 분석⑤온라인유통III. 마케팅분석①.4Cs(4Ps)분석②마케팅 전략분석③현재전략의 문제점④SWOT분석IV 촉진전략분석①AD②EVENT&PR③딸기를 통한 프로모션 활동④온라인 PR활동V.Brand Contact Point에 기초한 IMC전략① 고객지향적 4P전략② 문화마케팅적 프로모션 전략③ DB구축과 IMC를 통한 이익창출VI. 추천전략①쌈지브랜드의 장단점 및 개선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