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론] 보광 훼미리마트 Family Mart 물류운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of Family Mart
2.Issue Defination
3.Situation Analysis
4.Strategy Option
5.Action Plan
본문내용
1983.10 주식회사 보광 설립
1989.10 CVS(편의점)사업부 발족
1990.10 훼미리마트 1호점 “FM가락시영점” 개점
1992.01 국내 최초 편의점 전용 물류센터 가동
1994.12 주식회사 보광훼미리마트 법인설립
2001.10 업계 최초 제주도 출전
2002.10 북한 금강산공원 내 1호점 개점
2002.12 전용 도시락 공장 가동(현재 5개)
2003.10 국내 체인 업체 최초 2,000호점 달성
2004.06 OK캐쉬백 멤버쉽 마일리지 전용카드 도입/운영
2004.12 북한 개성공업지구 내 출점
2005.07 국내 체인업계 최초 3,000호점 달성

2007.08 업계 최초 24시간 콜센터 오픈
2008.02 제주특별자치도 MOU 체결
2008.09 강원도 MOU 체결
2008.09 서울특별시‘시민고객이 행복한 서울 만들기’ MOU 체결
2008.10 국내 체인업계 최초 4,000호점 달성

2009.07 지하철 9호선 24개 역사 내 입점
2009.08 업계 최초, 이동형 편의점 ‘트랜스포머’ 출점
2009.09 국세 수납 서비스 도입
2009.09 친환경 소비 탄소캐쉬백 적립 서비스 시행
2009.10 부산광역시 MOU 체결
2009.11 청소년 음주, 흡연 예방 공동 캠페인 협약
2010.01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2010.02 퍼스트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
  • lucky4***
    (2011.11.14 23:54:11)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물류론] CVS -훼미리 마트
  • 국제운송물류론CVS-Family Mart목 차Ⅰ. 서 론Ⅱ. 보광 훼미리 마트1. 보광 훼미리 마트2. 인터뷰/설문지 조사2.1 점포와의 인터뷰3. 특징 물류 시스템3.1. ADSL VPN 3.2. 유통기한 체크 시스템(Time-PLU)3.3. POS 시스템3.4. 남양주통합물류센터5. 기타 자료조사Ⅳ. 느낀점Ⅰ. 서론▲편의점 현금지급서비스직업인구의 증가와 갖가지 문화생활의 증가 그리고 교통수단 등의 발달으로 하루하루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유동인구의 증가에 발맞추어

  • [식품유통관리] 소매업태 연구 -편의점(훼미리마트, Family Mart)
  • 운영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며, Outbound상담업무는 개발 담당이 직접 가맹후보자를 물색하여 점포운영을 제안하는 적극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상담 업무이기에 커뮤니케이션 스킬, 사업 분석력, 설득력, 경제/경영감각을 필요로 한다.3. 상품담당 (MD, 기획, 물류)- Family mart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며, 생산자와의 협력을 통해 가격, 내용, 품질, 디자인 등 다각도의 조사와 검토를 반복하며 시대가 원하는 상

  • [기업분석]미니스톱의 분석 및 전략
  • 운영 개발하는 유능한 인재의 확보가 용이해짐Management Across Major기업과 경영의 이해 - 미니스톱3. 기업 환경 분석경쟁적 환경SEVEN-ELEVEN 롯데그룹 산하 ㈜Korea7 - 세계최고(最古), 최대(最大)의 편의점 기업인 미국의 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라이센스에 의해 운영, 롯데의 유통망과 노하우를 접목Buy the way ㈜동양마트 - 순수 국내 브랜드LG25 ㈜LG유통 - LG브랜드 밸류와 유통망을 이용한 순수 국내 브랜드FamilyMart ㈜보광훼미리마트 - 일

  • [유통관리]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마트 275개, 조이마트 236개, C-SPACE 140개 등의 순이다. 국내 편의점 수는 2000년 2천826개, 2001년 3천870개, 2002년 5천680개, 2003년 7천200개로 매년 26-46%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6.Family Mart의 기업 소개 및 연혁1)훼미리마트의 소개보광Family Mart (대표이사:이상수)는 1990년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2003년 말 2000점을 돌파하였고 2004년 말에는 3000점 시대를 개막하면서 업계 최대 점포망을 가지고 있다. 세말한 시장조사와 정확한 판매동향 분석을 통하여 가맹점에

  • CVS 식유통 MD 레포트
  • 물류시스템 운영수도권에 3개의 물류센터와 영남,호남,제주물류센터 및 냉장, 냉동 센터 6 개 등을 가동함국내최초로 전국 규모의물류 네트워크 망 보유훼미리카드기획코너캐릭터FamilyMart FamilyMart 연혁 및 특징성공 요인CTI순수가맹점 위주의출점 전략과학적인 입지분석가맹점포지원→촘촘한 체인망온/온프라인 통합→유비쿼터스 서비스 제공틈새입지에 출점날씨정보까지 제공되는 POS도입FamilyMart 국내최대 FamilyMartFamilyMart 연혁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