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 식유통 MD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CVS의 전반적인 업태현황
Ⅱ. 과거 10년의 변화 및 미래 10년의 Trend 분석

1. CVS의 과거 10년간 변화 요약
2. CVS의 1999년~2009년(10년간) 변화 분석
3. Family Mart의 연혁(1990~2009)
4. CVS의 향후 10년 Trend 예측 분석
5. CVS 향후 10년간 Trend 요약

Ⅲ.식품MD를 포함한 상품MD 업무

1. 일반적인 MD업무
2. Family Mart의 MD업무

Ⅳ.식품 유통 분야의 직업 및 취업전망
1.편의점 F.C 소개
2.훼미리마트 채용 정보
3.황지선 선배 인터뷰
4.김보라미 선배 인터뷰

본문내용
CVS의 미래 10년 트렌드 분석

5년이상 장기 점포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
10년후 대략 추산해서 지금보다 7~8천개 더 늘어난 18000개의 점포 추정
CVS는 다른 소매 업태들의 시장기능을 보완해주는 업태로서의 자리매김
앞으로의 물가상승→ 편의점의 PB상품 푸드가 더 주목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됨
소자본으로 가게 운영→국민경제와 사회안정에 계속적인 기여

편의점 신상품
소싱업무
기존 거래업체가 개발한 신상품 검토 후 받아들임
부진한 상품의 판매 촉진
다른 편의점이나 유통업체 등에서 시장조사
계약 상담 후 계약

PB상품
NPB상품 개발
POS시스템을 이용해 고객 정보와 소비자 반응을 빠르게 파악
신상품과 Hit상품 등을 분석
양질의 PB상품을 기획하고 개발

편의점 식품
MD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적정량과 적정 비용의 접점을 맞추려고 노력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포장을 기획
소비자의 취향을 염두하여 상품개발
참고문헌
문 헌

1999 유통업체연감
2000 유통업체연감
2001 유통업체연감
2002 유통업체연감
2003 유통업체연감
2004 유통업체연감
2005 유통업체연감
2006 유통업체연감
2007 유통업체연감
2008 유통업체연감

나는 편의점에 탐닉한다.
(채다인 | 갤리온 | 2008.11.03)

소매유통경영론
(한종길 | 청목출판사 | 2008.08.30)

웹사이트

훼미리마트 www.Familymart.co.kr
더바이어 www.withbuyer.co.kr

관련기사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
html?idxno=10793

훼미리마트, GS25앞서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
d=73311

훼미리마트 관련
http://focus.chosun.com/com/comView.
jsp?id=212

전자잡지
http://olv.moazine.com/tviewer/index.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CVS 세븐일레븐 유통분석
  • ), http://www.biznettimes.com/.9. 인터넷자료(서울: Economy21홈페이지), http://redirect.hani.co.kr/eco21up.html.유통관리 7-ELEVEN차 례◀ Best CVS 7-ELEVEN ▶I♥7-ELEVENⅠ. 편의점의 개념과 특성 -(2~3쪽)Ⅱ. 시장분석 (3~5쪽)Ⅲ. 7-ELEVEN의 개요 (5~7쪽)Ⅳ. 환경분석(SWOT분석) -(8~11쪽)Ⅴ. MD(Merchandising) (12~13쪽)Ⅵ. 물류시스템 -(14~16쪽)Ⅶ. 7-ELEVEN의 발전방안 -(16쪽)Ⅷ. 참고문헌 (17쪽)

  • gs25의 4p 전략 레포트
  • 유통업 경기전망 조사결과, 부산상공회의소, 2011편의점 운영동향, 한국편의점협회, 2011편의점 시대를 주도할 GS리테일, 김경기, 고정우, 2011생활속에서 함께하는 기업 GS리테일, 원상필, 2011GSTV 매체 소개서, 나스미디어, 2010유통시장 M a r k e t i n g I s s u e s & T r e n d s, 김은용, 2010GS25 - http://gs25.gsretail.com/한국 편의점 협회 - http://www.cvs.or.kr/ 국회도서관 – www.nanet.go.kr/학술연구정보서비스 – www.riss4u.net/부산상공회의소 - http://www.pcci.or.kr/한화증권

  • [경제] GS25의 4P 전략
  • 유통업 경기전망 조사결과, 부산상공회의소, 2011편의점 운영동향, 한국편의점협회, 2011편의점 시대를 주도할 GS리테일, 김경기, 고정우, 2011생활속에서 함께하는 기업 GS리테일, 원상필, 2011GSTV 매체 소개서, 나스미디어, 2010유통시장 M a r k e t i n g I s s u e s & T r e n d s, 김은용, 2010GS25 - http://gs25.gsretail.com/한국 편의점 협회 - http://www.cvs.or.kr/ 국회도서관 – www.nanet.go.kr/학술연구정보서비스 – www.riss4u.net/부산상공회의소 - http://www.pcci.or.kr/한화증권

  • [식품유통관리] 소매업태 연구(할인점)
  • CONTENTSⅠ.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업태현황1.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2. 할인점의 개념과 현황3. 롯데마트의 현황Ⅱ. MD의 업무1. MD2. 리테일 MD (Retail Merchandiser)3. 할인마트 MD4. 상품 MD (롯데마트 사례)Ⅲ. MD의 직업과 취업전망Ⅳ. 과거 10년의 변화 & 미래 10년 트렌드 분석1. 우리나라 할인점의 변천사2. 할인점 시장 성장 전망3.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앞으로의 방향Ⅴ. 인터뷰Ⅵ. 후기식품유통관리론할인점Ⅰ.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업태현황1. 국내

  •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대해
  • 식 방지☆ 평 가→ 백화점과 할인점의 구분 출점과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의 구분 명확→ 백화점 내 할인점의 출점시에도 상호보완적인 관계가 되도록 노력☆ 시 사 점→ 백화점과 할인점은 가능한 분리하여 출점→ 백화점 내 할인점이라도 기본 할인개념을 명확히 해야 함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 평 가→ 유통업계의 리더로서의 기업 이미지→ 백화점과 CVS의 MD 능력 및 공급선 관계상에서의 노하우 활용→ 식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