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하이트 맥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 품 선 정 동 기
2. 기 업 소 개
3. 제 품 소 개
4. 환 경 분 석
5. 경쟁사 및 자사 분석
6. S T P 전 략
7. 마 케 팅 믹 스 – 4P
8. 결 론
본문내용
기업 소개

1933년 8월 - 하이트 맥주의 모태인 조선 맥주 설립

1933년 12월 - 경기도 시흥에 하이트 맥주 공장 설립

1973년 8월 - 기업 공개 / 주식 상장

기존 : 보리의 숙성 / 맛을 중심으로 어필
하이트 : 물이 좋은 맥주라는 독보적 포지셔닝 선점

과거의 자사 SWOT분석 – HITE 출시 전
Strength


최고 경영자의 신제품 개발의지
최신설비 도입
암반 천연수 보유
최고 경영자의 마케팅 도입
Weakness


유통력 열악
종업원 사기 저하
경쟁력 있는 제품 미보유
Opportunity



경쟁사의 페놀 사태로 기업 이미지 악화
맥주 시장의 수요증가
맥주의 가정용 시장 확대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
Threat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PLC 단축
당사의 M/S 계속하락
맥아 원료비 상승
주류시장 감소추세 지속
국민건강진흥법 및 WTO등의
알콜규제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전략 -가상의 맥주브랜드
  • ◈목차◈서론 1 주제 선정 이유2 제품에 관하여본론Ⅰ1 맥주시장분석2 소비자 행동분석Ⅱ1 표적시장선택2 제품포지셔닝-브랜드인지도Ⅲ1 마케팅전략1-브랜드, 제품, 가격2 마케팅전략2-판매촉진(광고), 유통결론1 SWOT분석2 장기화 전략서론1. 주제 선정 이유많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어울릴 때, 또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고자 할 때 가장 자주 가는 곳이 바로 술집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연말에는 더 자주 술자리를 갖게 되는데, 술자리

  • [마케팅 레포트-경제, 경영] 맥주 브랜드 MAX 마케팅 전략 , 5-Forces분석, SWOT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자분석, 기타환경분석
  • 마케팅 대상 선정선정 이유그림 Ⅰ-1마케팅 대상으로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인 ‘Max’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우선 다양한 국내 맥주 제품들 중에서 시장 점유율 약 8.9%로 3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앞으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큰 제품이라고 판단 했기 때문이다. 기존의 맥주 시장 1위인 ㈜하이트진로와 만년 2위였던 ㈜오비맥주가 15년만에 자리를 바꿨다. ㈜오비맥주(Cass, OB Golden Lager 등) 54.7%, ㈜하이트진

  • [경영학] 하이트맥주 성공요인분석
  • 하이트는 경쟁사의 약점을 파악해 “천연암반수, 깨끗한 물” 로 만든 맥주라는 컵셉으로 하이트를 출시합니다.하이트맥주는 출시 3개월만에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데 성공합니다.하이트의 성공요인 그 첫번째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신제품 개발성공에 있습니다.성공요인 2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1) STPSegmentation20대 초반의 직장인과 대학생 등 젊은 맥주 수요자층OB 맥주 맛에 완전히 익숙해 있지 않은 소비자층새로운 제품

  • [마케팅원론] 오비맥주(ob맥주) 마케팅전략
  • 맥주 대회에서 OB가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그 외에도 카스가 은메달, 레드락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의 쾌거) 7. 시장 1위를 탈환하고자 하는 사원들의 결연한 의지 Ⅴ. SWOT 분석W(Weakness) - 약점 1. 시장 1위 탈환을 위해 기존의 하이트라는 높은 장벽을 넘을 만한 제품의 차별화가 부족 2. ‘OB’라는 브랜드명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게는 어필하지 못할 수 있음 3. ‘OB’ 단일 제품에 회사의 사활을 건 위험한 전략 수행 4. 과거 두산의 계

  • [마케팅원론] 오비맥주(ob맥주) 마케팅전략
  • REPORT마케팅원론 팀 프로젝트선정기업: OB맥주조원 : - 목 차 -Ⅰ. 기업선정배경Ⅱ. ABOUT OB맥주Ⅲ. 브랜드 인지도Ⅳ. BCG MatrixⅤ. SWOT 분석Ⅵ. STP 분석Ⅶ. 4P 분석Ⅷ. 결론Ⅸ. 전략적 제안Ⅰ. 기업선정배경몇 해전부터 두산의 OB맥주가 주축을 이루던 맥주시장에 하이트맥주가 암반수라는 차별화 전략과 함께 진입해서 맥주시장의 판도를 뒤바꾸어 놓았다. 이후 OB맥주는 맥주시장에서 사라지는 듯 했다. 그런데 얼마전 편의점에 갔다가 OB맥주가 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