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결론
본문내용
1899년 대한제국 시절부터
홍삼사업을 시작

1940년에는 ‘정관장’ 상표를 탄생
1996년 홍삼전매제가 폐지
→ 자유경쟁 개념 도입

한국 인삼공사는 계약재배를 통해 확보한
고품질의 6년 근 수삼을 이용해 제조,
판매를 독자적으로 수행

+국내 홍삼시장에서 최근 기업 간 경쟁이 점차 가열

매년 성장세를 이어 홍삼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



+국내 홍삼시장은 1996년 인삼 전 매제 폐지

경쟁구도로 변화
-OEM 방식으로 납품해오던 방식에서 전문제조사로 홍삼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음
-적년 근(4-6년 근)을 주로 가공 판매해 일반 홍삼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경쟁력을 키움
-대리점과 홈쇼핑 판매는 물론 대형 마트 입점을 확대
-최근에는 제주 중문 내국인 면세점 입점
-온라인 채널 확대

(주)대상 의 건강식품 사업본부 대상웰라이프
→ 2008년 8월 ‘홍의 보감’
롯데 제과 → 2008년 8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헬스원을 통해 ‘6년 정성’
-동원 F&B → 2009년 7월 ‘천지인’
-CJ뉴트라 → 2008년 1월 ‘홍삼유 한뿌리’

- 경기도와 인삼조합→ ‘경기고려인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관장 에니저 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전략
  • 리얼레드 마케팅전략 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INDEX1. 기업분석2. 제품분석4. 결론 3.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전략 도출STP 분석 한국인삼공사 경영환경1 2 3 한국인삼공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홍삼제품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압도적인 브랜드파워로 홍삼시장 1위, 시장점유율 70%현재는 국내시장보다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 건강식품의 특성상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고 한국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홍삼제품에 대한 제품 의존도가 너

  • 정관장 에니저 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한국인삼공사 기업분석(1) 한국인삼공사 경영 환경한국인삼공사는 전통적으로 국내의 인삼시장을 전매하던 국가기관이었다. 하지만 2002년 민영화가 되었다. 주요 판매실적은 ‘정관장’으로 대표되는 홍삼제품이다. ‘정관장’은 한국인삼공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홍삼제품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이 되었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홍삼시장 1위 정관장(시장점유율 70%)은 국내시장보다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 한삼인 제품분석과 SWOT분석,STP분석및 한삼인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한삼인 현 문제점과 미래방향제언
  •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한삼인 제품소개2. 홍삼시장상황 분석3. 경쟁사 분석(1) 정관장(2) 천지양(3) 천지인4. 한삼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한삼인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한삼인 마케팅전략(1) 인지도 향상전략(2) 광고 및 홍보전략(3) 비교마케팅(4) 마케팅믹스 4P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7. 한삼인 현 문제점과 향후방향제언1. 한심인 제품소개2002년 8월 농협중앙회가 100%출자하여 설립

  • 정관장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 정관장이 있다. 6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건강식품부분 1위를 차지하고 홍삼시장에서 70%의 점유율로 사실상 홍삼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정관장은 어떠한 차별화되는 전략으로 다른 경쟁업체들에 비해 확고한 브랜드 입지를 다지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것일까? 우리 조는 정관장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해보며 정관장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로 했다.2. 홍삼의 효능홍삼은 인삼을 증기로 쪄서 익혀 말린 것을 의미한다. 인삼은 32종류의 사

  • [마케팅] 정헌배 인삼주가 마케팅 전략
  • 정헌배 인삼주가 마케팅 전략- 들어가는 말-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 로고제작- 마케팅 전략:1. 2~30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1)인터넷 광고(배너, 검색어 1위 만들기)(2)PPL2. 4~50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1)‘정관장홍삼’을 이용한 마케팅(2)상품권- 홍보물 제작 정헌배 인삼주가의 마케팅 방법을 연구하던 우리는 우리의 부모님들과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우리들이 좋아하는 술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