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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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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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결론
- 본문내용
-
1899년 대한제국 시절부터
홍삼사업을 시작
1940년에는 ‘정관장’ 상표를 탄생
1996년 홍삼전매제가 폐지
→ 자유경쟁 개념 도입
한국 인삼공사는 계약재배를 통해 확보한
고품질의 6년 근 수삼을 이용해 제조,
판매를 독자적으로 수행
+국내 홍삼시장에서 최근 기업 간 경쟁이 점차 가열
매년 성장세를 이어 홍삼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
+국내 홍삼시장은 1996년 인삼 전 매제 폐지
경쟁구도로 변화
-OEM 방식으로 납품해오던 방식에서 전문제조사로 홍삼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음
-적년 근(4-6년 근)을 주로 가공 판매해 일반 홍삼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경쟁력을 키움
-대리점과 홈쇼핑 판매는 물론 대형 마트 입점을 확대
-최근에는 제주 중문 내국인 면세점 입점
-온라인 채널 확대
(주)대상 의 건강식품 사업본부 대상웰라이프
→ 2008년 8월 ‘홍의 보감’
롯데 제과 → 2008년 8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헬스원을 통해 ‘6년 정성’
-동원 F&B → 2009년 7월 ‘천지인’
-CJ뉴트라 → 2008년 1월 ‘홍삼유 한뿌리’
- 경기도와 인삼조합→ ‘경기고려인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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