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에니저 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한국인삼공사 기업분석
(1) 한국인삼공사 경영 환경
(2). 한국인삼공사 SWOT
Ⅳ. 에너지드링크 시장분석과 마케팅전략
1. 음료수 시장분석
2. 리얼레드의 SWOT분석
3. SWOT전략에 따른 ‘리얼레드’의 마케팅 전략
(1) SO전략 강점-기회전략
(2) ST전략 강점-위협전략
(3) WO전략 약점-기회전략
(4) WT전략 약점-위협전략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1)소비자 분석
2)경쟁사 찾아내기
3)경쟁제품 분석
4)‘리얼레드’에 포지셔닝 방향
Ⅴ. 마케팅믹스
(1) 제품 ·서비스 믹스
(2) 유통믹스
(3) 커뮤니케이션 믹스
Ⅵ. CONCLUSION
- 본문내용
-
Ⅰ. Terms of Reference
현재 국제적인 경제위기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경영위기를 겪고 있다. 최근 웅진그룹의 경우 웅진홀딩스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국내의 기업 환경 또한 나빠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우 선진국의 문턱에 들어서면서 국내 기업들의 규모가 커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경쟁에서 승리한 기업은 국제적으로 승승장구하며 기업의 규모를 키워가지만 이와는 반대로 경쟁에서 패배한 기업은 웅진그룹과 같이 법정관리나 파산의 길을 걷게 된다.
이렇게 경쟁이 심한 국내 시장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업의 모든 부분에서 전사적인 마케팅 개념을 가지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우리는 ‘한국인삼공사’가 최근 출시한 ‘리얼레드’라는 에너지드링크를 마케터의 관점에서 효과적으로 시장에 알리고 이를 통해 성장기에 있는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 할 것이다.
Ⅱ. Procedure
‘한국인삼공사’의 ‘리얼레드’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위해서 처음에는 한국인삼공사의 경영환경에 대해 살펴보았다. ‘한국인삼공사에 경영환경을 살펴보기 위해 주로 KT&G의 기업 홈페이지에 있는 경영보고서를 참고하였다. 그리고 리얼레드에 관한 양적자료들은 여러 자료들은 인터넷 뉴스 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리고 ’리얼레드‘의 질적자료(Strategy Canvas)는 조원들과의 상의를 통해 조원들의 주관적인 내용들을 통합하여 자료를 만들었다.
우리 조원은 총 4명(정상귀, 서지연, 장동민, 장성택)으로 다 같이 한 번의 회의(11월 15일)를 통해 한국인삼공사 SWOT분석과 ‘리얼레드’의 SWOT분석을 하였다. 그리고 각자 정상귀 조원은 한국인삼공사의 경영환경 분석과 BCG 메트릭스 모형을 작성하였고 서지연 조원은 Strategy Canvas와 에너지드링크 시장조사 그리고 PPT를 작성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장동민 조원은 에너지드링크의 부작용에 대해 조사를 맡고 발표를 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장성택 조원은 최종적인 보고서 취합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