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경영전략 분석 및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Apple을 선정한 이유
2. Apple 소개 (연혁, 이념, 비전, CEO, 사업, 경영현황)

본론
1. 대상기업 경영전략 분석
-시장환경 분석 : MP3 산업 구조 (5 forces model)
-iPod의 SWOT 분석
-기업내부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조직구조, 리더십, 기업문화

2.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
-경쟁자분석과 경쟁우위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등

3. 기업수준의 전략
-다각화 전략, 수직적 통합, 아웃소싱 전략, 해외진출, 한국진출,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

결론
개선방향 및 향후 추진전략
본문내용
1976 - Stephen Wozniak, Steve Jobs, Ron Wayne이 차고에서
Apple I(개인용 PC)제작.

1977 - Apple 컴퓨터 법인 상장. Apple II 발표.

1984 - Macintosh 첫 발매. '1984' 광고 방영.

1985 - John Sculley, Steve Jobs를 Apple사에서 몰아내고 CEO 취임.
      MS 윈도우 1.0 발표.

1989 - SONY와 Powerbook 합작.

1994 - IBM, Motorola와 함께 Intel에 대항하기 위한 AIM 연합 구축.
   Power Macintosh 라인업 구축.

1997 - Steve Jobs 임시 CEO 취임.

1998 - MS와 파트너쉽 체결. i-Mac 발표.

제품혁신을 통해 문화를 바꾸는 것

“경쟁사와 비슷하거나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 가격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즐길 가치가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

- steve Paul Jobs
애플의 창시자이며 현재 애플의 CEO이다.
현존하는 미국의 CEO 중 가장 까다롭고 가장 "제멋대로" 성격의 인물로 무일푼에서 시작하여
‘스티브 워즈니악’이라는 컴퓨터 천재를 만나 애플 컴퓨터를 창립하여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는 취미 삼아 사들인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가 내놓은 세계최초 3D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인크레더블’이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위기의 애플이 그를 다시 CEO로 추대하면서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
"개성과 스타일 빼면 시체"라고 할 정도로 스타일에 살고 스타일에 죽는 경영을 고집하고 있다.
컴퓨터 영화업계에 이어 음반업계 평정에도 나서 음악파일을 들을 수 있는 MP3 ‘아이포드와
음악파일을 돈주고 사는 ‘아이튠 뮤직스토어’를 통해 음반사들과의 합법적인 유통경로를 마련하였다.
“매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라.”, “늘 배고프고 늘 어리석어라.
(헝그리 정신을 가지고 미련할 정도로 자기 길을 가라.)" 등의 말로 많은 젊은이들을 열광시켰다.
참고문헌
http://www.ibtimes.co.kr/article/news/20100522/3119524.htm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4/h2009042322351421540.htm

http://cafe.daum.net/mgmtstrategy

http://blog.naver.com/no4949?Redirect=Log&logNo=140099752771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2/12/2010021201002.html

http://cafe.daum.net/mgmtstrategy

http://cafe.daum.nte/SYUTEAM3/3Qay/14

www.apple.com/kr 애플의 '비밀주의' 기업문화 (연합뉴스 2009.06.24 )
서울신문 10.05.28 ‘IT 애플 시대’ 박건형기자
온라인 뉴스- 머니투데이
<동행의 즐거움>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 출판사, 2007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및 기업이미지 상승1. 경쟁사들과의 끊임없는 경쟁2. 후발 기업체들의 성장3. 중국정부의 과도한 현지화 및 기술이전 요구4. 한국 업체 간 과당경쟁※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1. Product ① 차별화 전략 애니콜은 제품 측면에서 인터넷폰, 워치폰, 햅틱폰 등 소비자의 발전된 욕구를 충족시 키는 다양한 제품을 한 발 앞서 개발해왔다. 특히 통신시장 전반에 걸쳐 주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기능은 ‘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

  • 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apple.com/kr www.cyworld.com/ipod4u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www.dt.co.kr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 리앤더 카니, 이마스 역, 미래의창, 2006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시코 반 겔더, 정인식 역, 시그마프레스, 2005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 경영학개론 내 자신의 SWOT 분석
  • 시간이 확보되어 있다. 운동모임이 최근 활성화가 많이 되어 있어서 참여기회가 많아졌으며, 홈트도 추세가 되고 있어,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4) Threat (위협)도시에서는 할 수 있는 운동이 한정적이며, 저녁 술자리가 잦기 때문에 시간이 불규칙하다. 코로나로 인하여서 운동시설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운동하기 어렵다.참고문헌경영학개론 교안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이준기,2012,숭실대학교SWOT 분석,조일형,모디북스,2019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애플폰의 가격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았다.애플은 아이폰의 초기 가격을 고가로 책정하였다. 하지만 RIM의 블랙베리가 공격적인 저가마케팅 전략을 채택함으로 인해 애플은 정상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었고 이 때문에 아이폰의 가격 인하를 단행할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되었다. 환경적인 상황을 분석하면서 아이폰의 가격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200달러 가격 인하에 대하여 스티브 잡스(애플 최고경영자)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애플의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App Store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I. App Store의 사회적 배경 요인1) 시장과 소비자 성향변화2) 프로슈머의 등장과 오픈마켓II. Apple의 App Store 탄생 과정(1) 아이팟의 성공과 아이튠즈가 가져온 시장 혁신(2) 아이팟에서 아이폰으로의 사업 영역 확장(3) 아이폰의 등장과 시장 영향력(4) 운영체제의 적용(5) 단말기 활용도 제고를 위한 앱 스토어의 탄생III. App Store 마케팅 구조 분석(1) 소비자(2) Variable contents (다양한 컨텐츠)(3) HW / U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