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미스터피자의 제품 및 서비스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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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맛의 차별화

*메뉴의 차별화

* 토종브랜드 정신을 강조

<피자 3사 경쟁 신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신제품 비교분석!

1. 가격

2. 모양

3. 맛

세 가지 맛의 소스!!

* <도미노 피자의 '나폴리 프레쉬'>

* <피자헛의 ‘도를레이 피자’

* 미스터피자만의 표준화

“one best way”

① 국내브랜드로써
② 매장인테리어 표준화

* 표준화로 인한 장점

* 표준화로 인한 단점


본문내용
* 토종브랜드 정신을 강조
현재 국내 피자 시장은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도미노피자 3사가 약 85~90%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중 토종 브랜드로는 미스터피자가 유일하다. 미스터피자 황문구 대표에 따르면 "경쟁사들의 경우 외국 본사에 매년 3~8%의 로열티가 나가고 있지만 미스터피자는 이러한 비용이 없다는 게 장점"이라며 "그 만큼 남는 비용으로 더 좋은 식자재를 구입할 수 있는데다 더 많은 인건비를 투자해 수타 피자를 만들어 냄으로써 미스터피자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피자 3사 경쟁 신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업체별 피자 크기 비교)

신제품 비교분석!
미스터피자: 드레스7/ 도미노피자: 나폴리프레쉬/ 피자헛: 도를레이피자
먹어보면서 비교해 봤습니다. 돈이 상당히 나갔다는 점! 알아주십시오.ㅠ.ㅠ
1. 가격
L사이즈 기준으로 32,500원의 미스터피자가 가장 비싸고, 26,900원의 도미노피자가 가장 쌉니다. 물론, 미스터피자의 L사이즈가 도미노와 피자헛의 L사이즈보다 0.77인치가 더 크기는 합니다.

2. 모양






<미스터피자의 ‘드레스7’>
4가지 닭고기와 3가지의 드레싱으로 이루어진 신메뉴



-> 이렇게 새로운 세 가지의 소스가 함께 옵니다. 포장은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용기 포장이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3.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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