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막걸리 세계 브랜드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국제시장 ‘막걸리’의 SWOT 분석
3. PR Objectives
4. Target Audience
5. PR 전략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엔고현상을 타고 한국으로 몰려온 일본 관광객들도 막걸리의 큰 고객이 되고 있다.
...이마트에서 지난해 막걸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올해 들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1%의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3월에는 48%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막걸리는 기존 페트상품 외에 캔이나 병 상품이 출시되는 등 용기도 다양화되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이마트 측은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4월 1일 기사
한국의 전통 주 ‘막걸리’가 최근 불황속에서 판매가 급증하며 제 2의 호황기를 맞고 있다. 와인이나 위스키, 수입맥주 등 고급주류 시장이 침체를 보이는 가운데 선전이다. 특히 일본에서 매년 20~30%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며 올해 수출물량은 5000t을 넘을 전망이다. 이는 막걸리의 대표브랜드인 이동주조의 전체 생산량 가운데 3분에 1을 넘어서는 수치로 국제 브랜드로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다.
막걸리가 ‘동양적인 매력을 가진 건강 발효주’라는 이미지를 잘 구축해 세계시장에 진출한다면 일본 술인 ‘사케’와 같이 국제적인 술로 인정받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