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막걸리 세계 브랜드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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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국제시장 ‘막걸리’의 SWOT 분석

3. PR Objectives

4. Target Audience

5. PR 전략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엔고현상을 타고 한국으로 몰려온 일본 관광객들도 막걸리의 큰 고객이 되고 있다.
...이마트에서 지난해 막걸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올해 들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1%의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3월에는 48%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막걸리는 기존 페트상품 외에 캔이나 병 상품이 출시되는 등 용기도 다양화되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이마트 측은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4월 1일 기사

한국의 전통 주 ‘막걸리’가 최근 불황속에서 판매가 급증하며 제 2의 호황기를 맞고 있다. 와인이나 위스키, 수입맥주 등 고급주류 시장이 침체를 보이는 가운데 선전이다. 특히 일본에서 매년 20~30%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며 올해 수출물량은 5000t을 넘을 전망이다. 이는 막걸리의 대표브랜드인 이동주조의 전체 생산량 가운데 3분에 1을 넘어서는 수치로 국제 브랜드로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다.
막걸리가 ‘동양적인 매력을 가진 건강 발효주’라는 이미지를 잘 구축해 세계시장에 진출한다면 일본 술인 ‘사케’와 같이 국제적인 술로 인정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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