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농식품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농식품산업의 위치”
2.“국내의 농식품 브랜드”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의 문제점”
3.국내 농∙축산업 브랜드 현황
-국내 농 ∙ 축산 브랜드 현황
-국내 과일 브랜드 현황
-품목별 브랜드 현황
-국내 과일 브랜드
4.해외 농식품 성공 브랜드 소개및 성공전략
5.선키스트의 성공경영전략
-철저한 품질검사
-브랜드 네임 라이센싱
-비용절감을 위한 프랜차이즈
6.Dole사의 성공경영전략
-엄격한 품질관리
-고품질의 대량 물량확보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1.농가 특별교육,키위주민등록제
2.고객조사
-외국 농식품 기업 공통점정리
-한국농식품시장
7.마케팅 분석 및 향후 미래 전략
-한국 농산품의 STP
-SUNKIST SWOT 분석
-한국 농산품의 SWOT전략
-한삼인
-한삼인 SWOT 분석
-대책 & 해결법
-소비자의 신뢰
-생산 체계의 과학화
-농장의 브랜드화 & 충성도
-신지식 농업인의 육성
본문내용
1.“국내 농식품산업의 위치”
1996년 시장개방 이후 국내 소매시장은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급성장


지난해 농산물 수출해사상최대의 실적 올림
딸기,막걸리,인삼,김 등4년간 38억달러 ->77억달러

하지만 더욱더 세계 속으로 활발히 진출하기 위해서는 풀어야 할 과제 많음
(대표 상품, 경쟁력 있는 브랜드 개발)

한미FTA로 인한 국내 농식품산업 몰락 우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상대국과의 농산물 시장 개방은 피할 수 없음

최대 방안은 국내 농식품산업의경쟁력 키우기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

국내 농산물 경쟁력 제고 수단으로 브랜드화의 다양성 추진

현재 너무 많은 브랜드 난립 그러나 브랜드 등록율은 36.8%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의 문제점”

타 산업에 비해 그 규모가 영세적
전문성이 낮음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적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품질과 안정성이 갖추어진 대표 상품 개발

규모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 산업보다 규모가 크고, 문화․의학․유통 산업 등으로 파급 잠재력이 높다. 세계 식품시장의 규모는 43,890억불로 자동차의 2.5배, IT 서비스의 5.6배이다. 식품산업의 생산유발효과는 타의 어떤 분야보다 월등하다. 국내 식품산업은 국가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크고, 한식 세계화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확대 가능성이 높다. 2007년,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109조원으로 전체 GDP의 11.2%차지, 고용은 224만명으로 전체 취업자의 9.5%였다. 한식 세계화로 농식

  • [한식세계화] 불고기, 세계화의 가능성
  • 국내외적으로 한식에 대한 붐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막걸리 비빔밥 불고기 등 한식에 대한 수요 증가 외식기업 발 빠르게 준비중.또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식기업의 해외진출도 활발하게 진행됨.전세계적으로 한식당 1 만여개 운영 더욱 확대될 예정* What is Globalization Han-Sik‘한식세계화’란?한식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식을 발전시키고 한식문화의 국내외 확산을 통해 농림수산식품산업, 외식산업,  문

  • [교육사회] 한-미 FTA와 교육개방
  • 국내교육관련법 적용이 배제(등록금, 선발, 교원, 교육과정 등)되며 설립 촉진을 위한 각종의 혜택(세제, 부지공여, 재정 지원 등)- 외국교육기관에 입학할 수 있는 고등학교 이하의 내국인 입학생수는 재학생수의 10% 이내로 하되, 개교 후 5년까지는 재학생수의 30% 이내에서 외국교육기관의 장이 정하도록 함. - 학력이 인정되는 외국교육기관으로 지정을 받고자 하는 외국교육기관은 국어 및 사회를 포함하여 2개의 교과 이상을 내국인 학생이 주당 각

  • 농업경영학4A) 코로나19 사태로 물류와 인적자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을 제시하라0k
  • 농업경영학4A) 코로나19 사태로 물류와 인적자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을 제시하라0k농학과 농업경영학4A형 코로나19 사태로 물류와 인적자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세계 식량공급체인에 차질이 발생하여 식품수요와 공급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1)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제시하라(10점), (2) 시장의 수요 공급분석을 통하여 국내 수출농가(예

  •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