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농식품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농업경영학4E) 국내외 농식품산업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농식품산업의 내?외부 환경으로 인하여 농업경영인도 다양한 경영전략을 제시하라0k
- 농업경영학4C) 유럽국내 달걀에도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면서 사회전반에 큰 파급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되는 사회경제 및 농식품산업에 미치는효과 어떤것 있는지를 제시하라0K
- 2019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E형(국내외 농식품산업의 빠른 변화 등)
- 식품산업 선진국 및 성공전략 사례분석[스웨덴덴마크독일프랑스미국일본네널란드]
- 농업경영학4E) 많은이들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농식품산업은 미래성장산업이 될것으로 전망한다 스마트팜의 정의는 무엇이며 스마트팜과 스마트농업은 어떤 차이가 있는가0k
- 목차
-
1.“국내 농식품산업의 위치”
2.“국내의 농식품 브랜드”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의 문제점”
3.국내 농∙축산업 브랜드 현황
-국내 농 ∙ 축산 브랜드 현황
-국내 과일 브랜드 현황
-품목별 브랜드 현황
-국내 과일 브랜드
4.해외 농식품 성공 브랜드 소개및 성공전략
5.선키스트의 성공경영전략
-철저한 품질검사
-브랜드 네임 라이센싱
-비용절감을 위한 프랜차이즈
6.Dole사의 성공경영전략
-엄격한 품질관리
-고품질의 대량 물량확보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1.농가 특별교육,키위주민등록제
2.고객조사
-외국 농식품 기업 공통점정리
-한국농식품시장
7.마케팅 분석 및 향후 미래 전략
-한국 농산품의 STP
-SUNKIST SWOT 분석
-한국 농산품의 SWOT전략
-한삼인
-한삼인 SWOT 분석
-대책 & 해결법
-소비자의 신뢰
-생산 체계의 과학화
-농장의 브랜드화 & 충성도
-신지식 농업인의 육성
- 본문내용
-
1.“국내 농식품산업의 위치”
1996년 시장개방 이후 국내 소매시장은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급성장
지난해 농산물 수출해사상최대의 실적 올림
딸기,막걸리,인삼,김 등4년간 38억달러 ->77억달러
하지만 더욱더 세계 속으로 활발히 진출하기 위해서는 풀어야 할 과제 많음
(대표 상품, 경쟁력 있는 브랜드 개발)
한미FTA로 인한 국내 농식품산업 몰락 우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상대국과의 농산물 시장 개방은 피할 수 없음
최대 방안은 국내 농식품산업의경쟁력 키우기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
국내 농산물 경쟁력 제고 수단으로 브랜드화의 다양성 추진
현재 너무 많은 브랜드 난립 그러나 브랜드 등록율은 36.8%
-“국내의 농식품 브랜드의 문제점”
타 산업에 비해 그 규모가 영세적
전문성이 낮음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적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품질과 안정성이 갖추어진 대표 상품 개발
규모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