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통계학]패밀리가 떴다2 살리기 프로젝트(SPSS분석 및 향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ontents *
1. 요 약
1-1 개요
1-2 조사일정표
1-3 표본집단 개요
1-4 조사항목
2. 조사개요
2-1. 조사방향
2-2. 가설설정
3. 분석 방법
3-1. SPSS
3-2. 빈도분석
3-3. T-Test
3-4. 교차분석
3-5. 요인분석
3-6. 회귀분석
3-7. 신뢰도 분석
4. 조사 결과
4-1. SPSS를 이용한 빈도분석의 결과
4-2. SPSS를 이용한 T-Test의 결과
4-2. SPSS를 이용한 교차분석의 결과
4-3. SPSS를 이용한 요인분석의 결과
4-4. SPSS를 이용한 요인점수를 이용한 회귀분석 결과
4-5. SPSS를 이용한 회귀분석의 결과
4-6. SPSS를 이용한 신뢰도분석의 결과
5. 결론
5-1. 결과요약
5-2. 향후과제
6. 별첨
6-1. 조사 설문지
- 본문내용
-
1-3 표본집단 개요
표본집단: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단국대 학생들
1-4 조사항목
프로그램의 만족도, 출연진, 제작진 프로그램 편집 역량, 응답자 신상
2. 조사개요
2-1. 조사방향
2010년 5월 현재, 주말 TV프로그램의 구성은 예능 프로그램 위주로 편성되어 있으며, 신문사에서 매주 이에 대한 시청률을 기사화함으로써, 방송국들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패밀리가 떴다1”이 대본 및 조작 방송으로 사실상 비난과 야유 속에서 2010년 1월 31일자로 종결하고, “패밀리가 떴다1”이 누렸던 인기와 높은 시청률을 되찾고자 2월 21일부터 “패밀리가 떴다2”(이하 패떴2)가 방영되고 있으나 “패밀리가 떴다1”의 부정적 그림자, 억지 설정, 타 방송사 프로그램 카피 등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최근 2주 동안의 시청률이 상승하였지만, 이는 아이돌 스타의 투입으로 인한 것이며 주요 시청자가 젊은 층임을 겨냥한 응급용 처치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에 “패밀리가 떴다2” 시청률 저조의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근본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프로그램의 만족도, 출연진, 제작진 프로그램 편집 역량, 응답자 신상 프로그램 시청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인을 중심으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SPSS통계조사분석을 실시하였다.
2-2. 가설설정
1) H0: 고정 출연진의 구성이 패떴2 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 고정 출연진의 구성이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2) H0: 제작의도 전달능력이 패떴2 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 제작의도 전달능력이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3) H0: 게임에 대한 흥미가 패떴2 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 게임에 대한 흥미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