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미디어의 사업 전략과 미디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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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J Media는?
CJ미디어 소개와 사업영역 현황

2. CJ미디어의 사업전략
1) 자체제작 전략
2) 해외 진출 전략
3) 차별화 전략
4) 다각화 전략
 
3. CJ미디어가 바라보는 미디어법
 
4. 결론

본문내용

1993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
Vision? 국내- 아시아-미국-유럽의 고객
다양한 매체 통해 차별화된 새로움과 즐거움
아시아 no.1 컨텐츠 비즈니스 그룹

공중파가 아닌 케이블이나 위성방송을 통해
방송을 제공하는 CJ 그룹의 계열사
오리온 자회사인 온 미디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채널을 서비스



해외진출 (tvN 아시아, 자체제작 프로그램 수출)



tvN의 개국
(2006년 자체제작 컨텐츠 강화선언 케이블 종합오락채널 개국)
‘옥주현의 라이크어 버진’, ‘하이에나’, ‘미세스 타운’

자체드라마가 시청자와 접점이 맞아 떨어졌을 때
파급효과는 강력, 채널 인지도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

2008.12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와 쌍용정보통신,
방송 콘텐츠 해외 유통에 협력 업무협약
방송 콘텐츠의 해외 공급이 수월해 질 전망
 
CJ미디어,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에
엔터테인먼트 및 드라마 콘텐츠 개발 참여
위 업무협약에 참여

향후 해외 진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

참고문헌
http://www.cj.net/
http://www.cjent.co.kr/
http://www.cjmedia.net/
http://www.mnet.com/
http://www.olivetv.co.kr/
http://oap.cjmedia.net/
http://www.cjhellovision.com/


영상미디어 산업의 이해, 임정수, 한울 (한울아카데미) 2008
제3의 디지털 혁명 컨버전스의 최전선세계 디지털 리더들이 말하는 )   니콜라스네그로폰테외, SBS 서울디지털포럼 역, 미래M&B ,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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