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유한킴벌리의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8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한 킴벌리의 기업현황

2. 유한 킴벌리의 경영환경

3. 유한 킴벌리의 경영 비전및 전략

4. 유한 킴벌리의 Porter 분석

5. 유한 킴벌리의 지속가능성장전략

본문내용
연혁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합작투자로 1970년 3월 30일 설립
1984년 8월부터 실시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려진 기업
1970년 3월 산업용·가정용 지류 제품과 이와 관련된 제품 생산 및 판매, 제지기술 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
1987년 11월 경영혁신운동 QMP를 도입
1999년 4월 안양공장이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
1999년 10월 김천공장이 '1999년 에너지절약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
2000년 8월에는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추적시스템을 도입
2001년 3월 디지털 날염(DTP) 사업을 출범
2002년 10월 건설교통부와 한국물류협회, 매일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물류대상 단체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인간존중 / 생명존중
새로운 근무형태인 4조 2교대 혹은 4조 3교대 근무제 도입
충분한 휴무일과 교육일을 통하여 재충전
가정생활의 충실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확보
경영방침의 하나인 인간존중과 생명존중을 실현
창의성 / 자율성 존중
제도개발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여하게 하여 현실적 이고도 창의적인 제도를 개발
자율 관리팀 운영 - 자율성을 존중하여 팀운영에 필요한 사항 및 팀내에서 수시로 이루어지는 의사결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운영

유한킴벌리 R&D•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차별된 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의 R&D는 기업이익의 원천이 되는 동시에 차별성으로 수출의 경쟁력을 높여 주고 있습니다.
유아위생용품 제품개발
여성/성인위생용품 제품개발
가정위생용품 제품개발
신소재 개발
신규사업 제품개발
병원위생용품 제품개발
부직포 제품개발
프로페셔널 제품개발
마케팅리서치

유한킴벌리 3대 혁신기술
섬유소(Fiber)
섬유소 기술은 유한킴벌리가 만드는 모든 소비재용품에 적용되는 핵심기술
화장지의 원료인 천연펄프와 재생펄프의 종이섬유소의 형태나 구조를 변화시켜 표면적을 넓히고 부드럽게 만들고 결합력을 높게 만드는 첨단 기술
부직포(不織布,Non-woven fabric)
부직포란 실로 짜지 않고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등을 용융시킨 후 수천 개의 작은 구멍이 뚫린 출사돌기(실이 나오는 구멍)를 통하여 입출시켜 와이어 컨베이어 모양으로 뿌려서 만드는 섬유
기저귀나 생리대의 겉커버나 산업용 작업복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유한킴벌리가 자랑하는 기술
흡수성(Absorbency)
생리대, 기저귀, 미용티슈, 화장지 등 흡수력이 필수 조건인 제품들에 적용되는 기술
초강력 흡수물질로 개발, 섬유소의 결합형태 변형, 엠보싱 기술의 개발 등 흡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

참고문헌
유한킴벌리인터넷웹사이트 지속가능보고서
http://www.yuhan-kimberly.co.kr
네이버백과사전http://100.naver.com/100.nhn?docid=123081
AC Nielsen자료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국현, 조동성 한스미디어
‘가족친화경영’ 12년새 순익 9배 … 유한킴벌리 문국현사장 - 동아일보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매일신문 컬럼-문국현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http://blog.naver.com/imagetreedsp?Redirect=Log&logNo=100061942088
http://www.cgntv.net/cgn_player/player.htm?vid=50994
http://cafe.naver.com/kyodeapeop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519
http://blog.naver.com/qcastle?Redirect=Log&logNo=60011095567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http://blog.naver.com/kmunion?Redirect=Log&logNo=60006584241
2007경영전략(화장품 산업분석)
경영전략과 사례분석 중 유한킴벌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미라이공업의 동기부여정책
  • 분석한 미라이 공업은 동기요인과 위생요인이 동시에 조직원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위생요인이 동기요인보다 많아 자칫 조직원들이 위생요인들을 병적으로 추구하는 단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 여기서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은 본론의 미라이 공업 동기부여 정책의 단점 부분에서 다루어보고자 한다.2. 국내 인간중심 동기부여정책 기업 - 유한킴벌리1) 선정기준앞서 살펴보았듯이, 미라이 공업은 인간중심의 동기부여정책을

  • 기업의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유한양행 사례
  • REPORT기업의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기업의 윤리경영 .사회적 책임 어떤 기업 있을까1. 서론(1) 기업소개(2) 창업자 유일한 박사 소개 2. 본론(1) 윤리 경영 정의- 윤리경영의 의미(2) 기업윤리와 경영성과 정의(3) 유한양행 사회공헌 활동- 유한재단(공익사업)- 유한학원(교육산업)3. 결론 및 개선방향- 기업가정신 서린 성장전략 절실4. 자료출처서론(1) 기업소개(2) 창업자- 유일한 박사 소개▸ 출생-사망: 1895년(평안남도 평양) - 1971년▸ 학력:

  • [기업분석] 유한킴벌리 기업컨설팅
  • 유한킴벌리는 단순히 사후 대응적인 활동을 하지 않고 선도하는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 대한 유한킴벌리의 표준은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항상 앞서 나가고 있다.성과에 대한 보상담당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재정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유한킴벌리의 장점 중의 하나이다. 성공에 기여한 사람은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믿고 있다. 기업가 정신 우리는 시장에서 승리하고 모든 방면에서 첫 번째가 되기 위해

  • [기업경영] 환경경영과 환경마케팅
  • 기업에서의 환경문제3) 지속 가능한 개발과 지속가능성3장. 환경경영의 일환으로서의 환경마케팅1) 환경마케팅 도입의 필요성2) 환경마케팅의 의미3) 환경마케팅의 특성4) 일반마케팅과 환경마케팅의 차이점4장. 환경마케팅 사례조사 및 분석1. 국내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유한킴벌리2) 두산그룹2. 국외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일본 도요타2) 미국 조지아 퍼시픽 펄프5장. 환경마케팅의 제반 여건과 효과1) 환경 경영 시대를 준비하는 정부

  • [기업경영성공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기업문화라는 개념은 학자들에 의해 그 동안 간헐적으로 사용되었던 것이지만, 1980년대 이후부터 생명체로서의 생산경제를 영위하는 기업의 생존가치를 나타내는 기업문화가 학계는 물론 기업가나 경영자, 그리고 사회의 일반인들에게도 수용될 수 있는 용어로서 광범위하게 확산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구활동도 활기를 띄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유한 킴벌리의 창업정신과 경영이념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