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적대적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A의 개념
2 M&A의 동기 및 자금조달
3 적대적 M&A
4 M&A 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 생산요소의 안정적 공급
■ 신기술의 도입 또는 개발
■ 규모와 범위의 경제추구
■ 무역장벽회피와 해외 유통망 확대
■ 저렴한 노동력 확보
■ 재무적 효과 추구
• 위험분산효과, 자금조달능력의 확대,
자본이득의 실현, 조세절감효과
■ 사업다각화
제도상으로는 미국 수준으로 적대적 M&A를 허용한 상태이지만,
사회분위기는 상당히 부정적
- 정부는 2000년 M&A에 시장활성화 대책을 발표, 최근 세제 혜택을 부여 표명
- 외국인 지분한도가 1998년 폐지 - 외국인에 의한 적대적 M&A가 용이해짐
대기업집단에 대한 규제로 인해 국내 기업들은 적대적 M&A를 당할 수 있는
위험에 노출, 출자총액 제한, 금융계열사의 의결권 제한 등
국내기업에 대한 역차별이 존재
국내에서도 적대적 M&A가 종종 있어 왔으며,
최근 코스닥을 중심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2000년 이후 정부의 M&A 활성화 시책에 따라
벤처기업간 혹은 M&A펀드에 의한 적대적 M&A가 빠르게 증가했다
• 포브스지가 뽑은 세계 53위 부자, 자산 87억 달러
• 지분구조 취약한 기업 공격, 막대한 차익을 거둔 인물
• 낮은 가격에 주식을 사들인 후
사업쪼개기, 이사선임, 배당확대, 공개매수를 통한
적대적 인수합병 등 다양한 방식을 동원해
주가가 오르면 시세차익을 남기는 전략 구사
• SK사태의 소버린 보다 더 지능적이고
위협적인 투기자본으로 분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