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유한킴벌리 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회사소개
3.시장분석
4.제품분석
5.환경마케팅
6.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킴벌리클라크와 합작투자로 설립
업종: 제지업
설립일: 1970년 3월 30일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1996년 김천공장/대전공장 ISO 14000 획득(업계최초)


원가 절감, 획기적인 신제품 출시,
제품 고급화, 해외시장 개척
가정 위생용품 제작에 있어서 신규 설비 장치 투자의 확대로 인한 유형자산 증가
->지속가능한 경영
화장지 LCA
수송과정 중 환경 부하 감소 위해 수입 재활용지→ 국내 재활용지 구매

DTP LCA
기존 날염 방식과의 비교 분석 통해 디지털 날염 프린팅의 우수한 환경친화성을 객관적으로 제시, 각 단계 별 환경 부하요인 분석하여 지속적 개선

소각로 LCA
김천공장은 모든 폐기물을 자체 소각방식에서 슬러지 자체 소각,
가연성 폐기물은 외부 전문 소각로 업체에 위탁 소각 처리
군포공장은 슬러지 전량을 지렁이 먹이로 재활용


협력.회사 LCA 실시
주요 협력회사의 주요 납품 제품 대상, 전 과정평가를 확대 적용.
각 회사 별 대체용 필름 개발, 대기질 개선, 폐열 회수에 따른 에너지 재이용 등 개선 사례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기본 이념, 생산조직의 특징과 유한킴벌리의 광고전략 및 사례를 통해 본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
  • 조사 기관에 의하면 소비자들의 상품이나 회사의 이미지를 평가하는데 환경에 대한 책임도를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여겼으며 응답자 중 25% 이상이 환경에 대한 책임도 점수가 낮게 평가되는 회사의 제품을 불매하겠다고 했다.Ⅱ.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Kimberly Clack Corporation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현재 국내에서 위생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이다. 유한킴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유한킴벌리와 SCM(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환경 지향적 경영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기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광고와 성교육, 길거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등의 방법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셋째,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생리대는 한번 쓰고 버리는 소모품이다. 그렇게 때문에 많은 양의 생리대가 쓰레기로 버려지고 이는 환경적으로 문제를 발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한킴벌리와 같은 생리대 제조업체는 환경친화적인 업체임을 자처하며 여러 가지

  • [전략기획론] 유한킴벌리 회사의 전략기획안
  • 유한킴벌리는 사람과 사회를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희망을 가지고 1970년 3월 30일 설립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생리대, 미용지, 기저귀 등을 출시하면서 문화적 자유, 편리함을 제공해줬으며 건강․ 위생문화의 전환점을 제공해주었으며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을 시작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그린 마케팅을 도입해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과거부터 현

  • 롯데백화점 그린마케팅
  • 조사, 해외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Another company Analysis-Case study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1984년부터 국공유지 1,538ha에 50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5,977ha에 1,560만여 그루를 대상으로 천연림 보육, 어린 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등의 숲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여 총 7,533ha의 숲을 조성각종 친환경적인 활동과 마케팅으로 친환경 기업으로의 독보적이고 긍정적 친환경 기업이미지의 확립유한킴벌리는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