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유니클로 소개

2. 유니클로 탄생 배경

3. 유니클로의 기업 마케팅 전략

4. 광고전략

5.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의 아쉬운 점

6. 유니클로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대한민국 명동입점 브랜드 월 매출 1위(18억)”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패션브랜드”
“전체 단일 패션 브랜드 매출 약 9조원...”
“2009 일본 부자 1위 야나이 다다시 ... 손정의 제쳐”
“유니바레(ゆにばれ) : 어디를 가든 이옷을 입은 사람들이 넘쳐난다”


이 패션 브랜드는


1. 유니클로 소개
Uniqlo :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


✓ SPA 모델전략 사용, 저가격 고품질 표방
- 패션회사가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것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 품을 제안.(개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 생산자와 소비자의 간격을 줄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의 신속한 공급이 가능했기 때문에 패스트 패션이라고도 불린다.

✓ 세계 경제침체에도 꾸준한 성장세 유지
- 1991년 SPA 선언 이후 선언 전이었던 1990년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매출 2250 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 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되었다. 2010 회계연도(2009년 9월∼2010년 8월)의 반기결산 결 과 유니클로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1.8% 증가한 4709억 엔, 순이익은 55.7% 급증한 553억 엔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못되었네여;;;;
  • dudegi***
    (2010.10.29 11:18:01)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