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디즈니랜드의 경영 사례(캐릭터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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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디즈니랜드 소개
2.디즈니랜드의 비젼
3.디즈니랜드의 경영
4.사업 전략
5.캐릭터 비즈니스
6.결론
본문내용
“ 저는 디즈니랜드가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곳,
어른과 어린이도 함께 생명의 경이와 모험을 체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의 창시자로 1923년 그의 형 로이 디즈니와 함께 디즈니 브라더스 스튜디오 시작.
모험정신과 도전정신이 뛰어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
일찍부터 캐릭터의 상업화의 중요함을 깨달아 당시로는 이례적인 캐릭터 산업 분야의 수입을 거둬들임.
테마파크 건설을 주장  이 테마파크는 후에 디즈니사가 성장하는데 있어 든든한 기반이 되며 세계 각지로 뻗어나감.
그의 꿈이었던 디즈니 월드의 완공을 보지 못한 채 1966년 숨을 거둠.
그가 만튼 캐릭터들 : 미키마우스를 대표주자로 하여 도널드 덕,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밤비, 신데렐라 등은 몇 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사랑을 받음.
디즈니는 미국 내 디즈니랜드 관객입장으로 인한 수익이 어느 정도 한계에 이름에 따라 새로운 시장의 개척의 필요성을 느낌.
테마파크 건설로 디즈니 캐릭터를 통한 디즈니사의 선전, 이미지 제고를 기할 수 있어 디즈니의 주요사업인 영화의 관객 동원 증가와 부수사업 확장도 노릴 수 있다고 판단.
미국에서도 여러 지역에 놀이 공원을 설립하였고, 놀이 공원의 시장을 넓히기 위해 그 타겟을 해외로 넓힘.
일본 지바현에 위치,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재현한 테마파크로서 1983년 개장.
시설 내용이나 운영은 미국의 디즈니랜드와 동일.
32개의 시설 가운데 2가지만은 일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  적적한 현지화가 진행되여 있다는 의미로 반증해 볼 수 있다.
20~60대의 여성고객층의 큰 만족도를 차지.
연간 약 2500만 명이 방문하며, 방문객의 80~90%는 리피터(재방문자)라고 한다.
디즈니랜드는 테마파크의 일인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적으로 디즈니랜드의 높은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한 기업가의 위대한 꿈과 창작성이 돋보였다.
디즈니랜드는 단순히 놀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부여하고 배움을 주는 테마파크이다.
디즈니의 위상만큼이나 홈페이지도 전 세계인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로 지원 해주는 것을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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