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디즈니랜드의 경영 사례(캐릭터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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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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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디즈니랜드 소개
2.디즈니랜드의 비젼
3.디즈니랜드의 경영
4.사업 전략
5.캐릭터 비즈니스
6.결론
- 본문내용
-
“ 저는 디즈니랜드가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곳,
어른과 어린이도 함께 생명의 경이와 모험을 체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의 창시자로 1923년 그의 형 로이 디즈니와 함께 디즈니 브라더스 스튜디오 시작.
모험정신과 도전정신이 뛰어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
일찍부터 캐릭터의 상업화의 중요함을 깨달아 당시로는 이례적인 캐릭터 산업 분야의 수입을 거둬들임.
테마파크 건설을 주장 이 테마파크는 후에 디즈니사가 성장하는데 있어 든든한 기반이 되며 세계 각지로 뻗어나감.
그의 꿈이었던 디즈니 월드의 완공을 보지 못한 채 1966년 숨을 거둠.
그가 만튼 캐릭터들 : 미키마우스를 대표주자로 하여 도널드 덕,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밤비, 신데렐라 등은 몇 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사랑을 받음.
디즈니는 미국 내 디즈니랜드 관객입장으로 인한 수익이 어느 정도 한계에 이름에 따라 새로운 시장의 개척의 필요성을 느낌.
테마파크 건설로 디즈니 캐릭터를 통한 디즈니사의 선전, 이미지 제고를 기할 수 있어 디즈니의 주요사업인 영화의 관객 동원 증가와 부수사업 확장도 노릴 수 있다고 판단.
미국에서도 여러 지역에 놀이 공원을 설립하였고, 놀이 공원의 시장을 넓히기 위해 그 타겟을 해외로 넓힘.
일본 지바현에 위치,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재현한 테마파크로서 1983년 개장.
시설 내용이나 운영은 미국의 디즈니랜드와 동일.
32개의 시설 가운데 2가지만은 일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 적적한 현지화가 진행되여 있다는 의미로 반증해 볼 수 있다.
20~60대의 여성고객층의 큰 만족도를 차지.
연간 약 2500만 명이 방문하며, 방문객의 80~90%는 리피터(재방문자)라고 한다.
디즈니랜드는 테마파크의 일인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적으로 디즈니랜드의 높은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한 기업가의 위대한 꿈과 창작성이 돋보였다.
디즈니랜드는 단순히 놀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부여하고 배움을 주는 테마파크이다.
디즈니의 위상만큼이나 홈페이지도 전 세계인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로 지원 해주는 것을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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