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IBM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BM의 소개 및 성과
2. IBM의 조직문화
3. IBM의 경영자, 루이스 거스너(루거스너)
4. 결론
- 본문내용
-
2. IBM의 조직문화
지금은 많이 쇠퇴했지만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은 잘 나가던 회사였다. IBM은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 진출하여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중 19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변화와 혁신은 모든 기업의 로망이다. 그러나 변화와 혁신은 자연스럽게 추구되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인 자극제가 필요하며 혁신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고 그것을 추진할 수 있는 조직력이 필요하다. 이런 조건들이 충족되었을 때 변화와 혁신이 가능하다. IBM은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독특한 인센티브제를 도입했다. 직원은 환경과 커뮤니케이션 하며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또 도전하기 때문에 기업은 그에 맞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IBM은 혁신에 성공한 직원들에게 'IBM회원 자격'을 부여하였고 5년 동안 혁신 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시간과 비용을 제공했다. 직원들은 항상 혁신의 대상을 찾고 대안을 강구하며 또 이를 추진해 나갔다. 그 결과 IBM에는 연내 수 천개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쏟아졌고 이 중 3분의 1을 특별히 선정되었다. 아이디어를 제출한 직원에게 표창을 하고 장려금을 지급했다.
CEO를 비롯한 일부 경영진만 특별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건을 직접 만들거나 팔고 있는 직원이 누구도 생각치 못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것이다. 혁신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