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이벤트 전문 회사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본적인 DB Program 구성방안
3. 구조적 분석 : DFD, DD, Mini-Spec
4. 데이터베이스 구축 : ERD 작성
5. 구현 및 실험 : 가상의 데이터로 수행 시나리오 예시
6. 시사점 및 토의
7. 결론 및 후기
8.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선정이유
요즘 우리나라 경제가 발전하고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여과 시간과 기념일이 특별하면서도 추억에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벤트 전문 회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이벤트 전문 회사에는 고객의 요청이 있을 때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그때마다 다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이 많기 때문에, 운영방식이 비효율적이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상황, 조건에 따른 여러 유용한 DB를 구축하고 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업의 운영에 사용한다면, 시간∙비용 면에서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번과제는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고안하는 시스템이지만, 이 과제를 통해 구축된 DB와 정보시스템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이 완성 후에 실질적으로 제작자 혹은 타인이 기념일이나 이벤트 고안 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 전문적으로 보완한다면, 회원가입 후 정보 제공료를 받는 사이트나, 접속자 유치 후 배너광고로 수입을 내는 인터넷 사이트 등의 창업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맛집이나, 데이트 코스, 상황에 맞는 음악, 호텔 ․ 모텔과 같은 숙박업소를 한 두 개 씩 엮어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나 이벤트를 기획해 주는 사이트는 많지만 이벤트를 위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는 거의 없기 때문에 창업을 시도한다고 해도 높은 경쟁률과 성공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기본적인 DB Program 구성방안
고객의 의뢰가 들어왔을 경우,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관리하고 그에 대한 업무를 진행하는 경영정보시스템 구축과 고객정보와 고객이 원하는 소요비용, 기념일 종류, 나이, 날짜 등을 고려해서 고객에 맞는 적절한 이벤트가 결정 될 수 있도록 돕는 DB와 정보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상황마다 주어지는 옵션들, 예를 들어 이벤트 시 사용할 음악, 이벤트 종류, 장소, 음식점, 호텔, 관련업체 등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서 고객 상황에 맞는 정보를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대 초반의 남자가 연인과의 100일 기념일을 4월초라는 시기에 20만원 정도의 소요비용으로 준비한다고 하자. 이와 같은 경우, 고객의 정보가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고 업무 진행과정이 정보시스템에 의해 효율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관련 정보가 제공되는데, 장미꽃+반지+케잌 세트가 추천되고, 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관련업체 정보, 벚꽃이 피는 시기를 고려한 장소, 주변에 있는 레스토랑, 데이트코스, 실행 가능한 이벤트, 이벤트 시에 사용할 음악과 같은 정보가 제공된다.
참고문헌
최신 경영정보시스템 - 이건창 지음, 무역경영사
요요이벤트 - http://www.yoyoevent.co.kr/
이벤트 대행사 KMC 기업행사 - http://www.event-kmc.co.kr/
두근두근 이벤트 회사 - http://2gun.net/
이벤트회사 이벤트아이엔 - http://www.eventi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CJ푸드빌 윤리경영 현황 및 평가
  • 경영의 대표 기업이 아닐까 한다. CJ푸드빌도 위 두기업의 윤리경영 사례를 본받아 윤리경영을 펼친다면 더욱더 발전되지 않을까? 5. 결론기업의 사업영역인 음식, 식품 쪽의 분야만이 아닌 문화, 교육,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적으로 사회 환원과 사회봉사를 통해 세상과 기업이 소통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CJ푸드빌”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명실상부한 아시아 1등 외식 서비스 기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한 재활용 사업20.뉴키즈 비즈니스(1)21.뉴키즈 비즈니스(2)22.인터넷 경찰관23. 24시간 정보 편의점24.이벤트 기획25.인도상품 전문점26.문서보관 서비스업27.에코28.호메호파시 약국29.건강/다이어트 푸드점30.출판기획 사업31.사이버 비즈

  • [국제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고찰
  • 통하여 현재 한국 대형 엔터테인먼트의 경쟁의 구도에서, 한국 대 전 세계 시장의 경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방향이 바뀌게 될 것이다.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고찰Ⅰ. 서론1. 연구배경과 기업선정 이유2. 기업 개요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2) 경영철학, 비전3) 사업 분야4) 재무제표 분석5) SWOT 분석 마이클포터의 본원분석6) 핵심역량Ⅱ. 본론1. 해외진출 사례2. 해외진출 사례를 통한 취약점 파악3. Own StrategyⅢ. 결론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론 1차 심사에서 보류판정이 났지만, 확실한 7수익 모델의 기반이 없이는 상장 자체가 불가능한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미래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갖게 될 분야인 결혼정보 분야라는 점에 매력을 느껴 이번에 DUO의 경영정보시스템을 살펴보고자 한다.회사개요(1) 회사 개요상 호듀오정보주식회사 / Duo Information Inc.설 립 일1995년 2월(창업) / 1999년 1월 (법인전환)대표이사김혜정(金惠正)-서울대 독문학과 졸업 / 미국 Rutgers 뉴저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시스템 제공등으로 BACK OFFICE구축을 도와 드립니다. 또한 정확하고 신속한 물류정보제공으로 고객사의 눈과 발이 되고 있다.(3) 운영본부-전국 제조,판매 물류센타 및 택배터미널을 관리하며, 고객사에게 고품격 물류서비스와 완벽한 SUPPLY CHAIN VISIVILITY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의 물류프로세스를 끊임없이 최적화 합리화 하고 있다.(4) 경영지원실-회사 전체의 경영과 영업지원업무를 하고 있으며 인재 개발, 육성, 사업전략, 손익관리와 M&A,고객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