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허니문 관광의 여행 선호지역 및 여행자 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허니문 관광선호지역
1) 허니문 관광 선호지역
2) 허니문 관광지 분석
2. 허니문 여행자 성향
1) 최근 허니문 관광동향
2) 허니문 여행자들의 성향
3. 결론
- 본문내용
-
1. 허니문 관광 선호지역
패키지 상위 여행사의 허니문 팀장들에 따르면 여전히 태국 푸켓과 인도네시아 발리 그리고 필리핀 세부 등 동남아 지역을 허니문 목적지로 선택하는 허니문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동남아 허니문 여행상품에 비해 최대 100만원까지 가격 차이를 보였던 몰디브 상품의 경우 올해는 동남아 허니문 여행상품과 가격이 비슷하거나 많아야30만원 안팎의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어 상대적으로 특수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9월 하나투어의 한 달간 허니문 예약 실적은 3412명이었으며 올 해 현재까지는 2060명이 예약돼 같은 기간 실적 대비는 어렵지만 푸켓, 세부, 팔라우 등 동남아의 고전적인 허니문 목적지가 여전히 선호되고 있다. 특히 올해 허니문들의 취향이 분명해져 아주 비싸거나 아주 싼 상품으로 선택이 양극화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세계 경제가 서서히 회복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 젊은 허니문들의 부담을 덜어내기엔 역부족이다.
동남아의 인기 허니문 목적지인 푸켓, 발리의 경우 비행시간이 대체로 4시간 안팎으로 짧아 부담이 적고, 고급스러운 리조트가 많기 때문에 당분간 그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10시간이 넘는 이동 거리에도 불구하고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몰디브의 경우 가격이 평준화됨에 따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남국의 이국적인 정취와 낭만은 물론,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도네시아의 발리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취항으로 항공좌석이 여유로워지고 상품가격이 내려감에 따라 허니문 지역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모두투어의 경우 9월 1~2째주 허니문 수요는 전년대비 7% 상승했으며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지역은 푸켓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허니문들이 선호하는 인기상품들의 가격대는 전년과 비교해 상당히 낮아졌고, 맹목적으로 풀빌라만을 고집하던 예전과 달리 리조트와 풀빌라의 중간 형태인 리조빌을 선호하는 알뜰 허니문들이 늘어가고 있다.
- 참고문헌
-
1.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2. 아시아경제(www.asiae.co.kr) 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3. http://wefblog.danmee.chosun.com/aagkgkgk
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5.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6. http://blog.naver.com/o_llillill_o?Redirect=Log&logNo=30071337701
7. (청주웨딩) 여행 전문가가 선정한 2009 상반기 최고 인기 허니문 여행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